Apple

신한카드 애플페이 국내 도입 준비중

T.B 2016. 10. 16. 16:11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의 한국어 약관 중, 애플페이(Apple Pay)에 관한 약관 부분이 한국어로 수정됨에 따라서, 한국에서도 드디어 애플페이가 아이폰7과 함께 10월 21일에 정식 출시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이와 관련된 정황 근거로 '아사모' 에 올라온 인증샷이다. 이 사진속에서는 "신OOO이(가) Apple Pay를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 할 수 있다.


우측 상단 N Pay 옆에, 좌측 상단에는 영문으로 ShinhanCard Check 가 써있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신한카드가 애플과 협업으로 애플페이 국내 도입을 추진중이라는 추측을 할 수 있다.



지난 7월 국내 언론에 따르면 애플이 '하나금융그룹, 비자카드, 국내 전업 카드사 3~4곳' 과 비공개 회동을 갖고 애플페이를 도입 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당시 국내 금융사 관계자는 "비밀유지계약(NDA) 사항이라 협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다. 애플페이의 한국 진출을 위한 사전 작업이다." 라고 설명했지만, 신한카드가 전면으로 나온 것으로 보아 아마도 이들 금융사들과는 '무산' 된 것으로 보여진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