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의 새로운 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 구글플러스(Google+)

T.B 2011. 6. 30. 13:08


구글에서 소셜네트워크시스템(Social Network System: SNS)인 구글플러스(Google+)를 런칭한다. 구글플러스는 페이스북(Facebook)과 유사한 SNS로 트위터(twitter)에서 제공하는 것처럼 온라인 친구들을 그룹별로 관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그룹별 단체문자 및 영상채팅 기능을 제공한다. 같은 이유로 구글플러스의 출시로 인해, 페이스북에서는 Skype에서 지원하는 영상채팅과 문자기능을 추가하여 구글플러스에 대비하기도 했다.

특히, 구글플러스에서 주목할만한 기능은 "스파크" 기능이다. 자신이 선호하는 컨텐츠를 구글에서 검색하여 이를 선호하는 온라인 친구들과 자동으로 공유하게 해주는 방식이다. 아래는 구글플러스에 관한 공식 소개 동영상이다.



페이스북과 유사한 SNS 서비스인 "마이스페이스"가 3500만 달러에 매각되는가 하면 페이스북 자체도 현재 하향세를 기록하는 가운데, 이와 유사한 SNS인 구글플러스가 어느정도 선전할 것인가에 관해서는 아직 알 수 없지만, 구글이 가진 영향력을 고려할 때 무시할 수 없는 수치이기도 하다.


한편 구글은 현재 앱스토어.안드로이드마켓.블랙베리마켓.심비안.윈도우모바일 용으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