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애플뮤직 안드로이드 한국에서 사용 방법

T.B 2016. 2. 13. 08:37


아이폰6S+(64GB) 기기가 있음에도 안드로이드 넥서스6P(32GB)를 사용중인데요. 아이폰을 쓰면서 매번 앱스토어 아이디를 변경하는 것이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저처럼 iOS 기기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모두 사용중인 분들을 위해, 애플뮤직을 한국에서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쓰는 방법입니다.


만약 iOS기기만 있고 안드로이드 기기가 없다면 굳이 안드로이드 기기를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PC에서 쓸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방법(단, 이때는 PC에서 VPNs 우회나 DNS를 변경해야 합니다. → 넷플릭스 지역 제한 우회 해제 방법) 또는 '약간의 트릭을 이용하는 방법' 이 있습니다. 탈옥 사용자들은 IDBox 나 AccountChanger와 같은 트윅들이 있습니다만 아직 iOS 9 호환 업데이트가 되질 않았습니다.


Step1. 한국 구글 플레이에서 Apple Music 을 검색하면 검색이 되질 않는다. 이는 애플뮤직이 한국에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애플뮤직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링크를 구글링으로 검색을 하면 '구글 플레이 URL' 이 검색되지만, 클릭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이 앱과 호환되는 기기가 없습니다." 라며 설치가 되질 않는다.



그렇다고 누가 무엇을 어떻게 리패키징 한 줄도 모르는 .apk에 대한 구글 검색 설치는 '자폭 행위' 와도 같다. 인증된 .apk 파일을 구해야 함으로 APK Mirror(https://www.apkmirror.com/)를 이용한다. APK Mirror는 구글 플레이에 등록되는 앱들을 무료 앱에 한하여 .apk 화 시켜 미러링해주는 사이트다. 애플뮤직의 '최신 버전'을 확인 한 후 다운로드 한다.



Downloads Apple Music APK (APK Mirror)


Step2. 이제 다운로드 받은 .apk 파일을 설치한다. .apk 파일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소스(Play  스토어 외 출처의 앱 설치 허용)' 에 체크를 해야 한다.



Step3. 이제 .apk 파일을 설치한다. .apk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다. 구글 플레이에 올라온 거의 대부분의 파일 관리 앱들이 .apk 설치를 지원한다. 그중 하나를 예로 들자면 File Manager가 있다. 애플뮤직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경로를 찾아가서 클릭하면 설치 메뉴가 팝업된다.


Downloads File Manager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개인적으로는 Titanium Backup 으로 백업을 하더라도, 따로 로컬 드라이브로 백업을 위해 PC로 다운로드 받은 후 WinDroid를 쓴다. WinDroid 실행 → Commands → Install App 을 클릭하면 루팅이나 언락과 무관하게 .apk 설치를 할 수 있다.



※ 애플뮤직 설치 후 바로 애플뮤직을 실행하지 않는다. 만약 이미 실행했다면 제거 후 다시 설치하고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Step4. 애플뮤직 설치가 끝났다면, 한국 외 앱스토어 아이디가 있는 경우와 아예 애플 기기를 쓰지 않아 아이디가 없는 경우로 나뉜다.


• 한국 외 애플뮤직이 서비스 되고 있는 국가(2016년 2월 9일 기준 전세계 113개국)의 아이디가 있다면, 이미 iOS 기기를 쓰고 있다는 얘기다. iOS 기기를 이용하여 서비스 국가 아이디로 로그인 후 애플뮤직에 가입하고 쓰면 된다.


• 만약, 아예 애플기기를 쓰지 않아 아이디 조차 없는 경우는 아래의 단계를 따른다.


① 애플뮤직을 위한 애플 아이디가 필요하다. 여기서 애플 ID 생성방법까지 설명을 하게 되면 글이 너무 길어지니 약간의 발품을 팔아서 애플ID를 생성한다. 전세계 113개국에서 서비스 중이기는 하나 다양한 컨텐츠 활용을 위해 U.S 스토어를 추천한다.


② VPNs 우회 앱을 써서 애플뮤직 실행 국가(U.S)로 변경한다. 안드로이드용 VPNs 서드-파티는 엄청나게 많다. 그중 몇개만 추천을 하면 이전글에서 소개했던 Torr(토르) 공식 Orbot 와 TunnelBear가 있다. Hideman IP도 있으나 Hideman IP에서 미국 경유는 유료다.


Downloads Orbot: Proxy with Tor, Tunnel Bear (구글 플레이 스토어)


cf. 익명 통신 토르(Tor)와 딥웹(Deep Web)(참고)


③ 이제 애플뮤직을 실행 후 생성해 둔 U.S 스토어 아이디로 로그인 한다음에 애플뮤직에 가입한다. 아직 애플뮤직을 단 한번도 쓰지 않았다면 3개월간 무료로 쓸 수 있다. 찾아보면 한국 가요(KPOP)도 많다.



U.S 스토어 아이디를 만들고 애플뮤직에 가입하지 않아도, 비츠1 라디오를 무료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을 실행할 때 마다 매번 VPNs를 우회해야 할 필요는 없으며 최초 VPNs 우회로 애플뮤직 실행 및 가입 후에는 국내 ip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과 유사한 서비스로는 '유투브 레드'와 스포티파이(Spotify)가 있습니다. 유투브 레드나 스포티파이 또한 한국에서 서비스가 되질 않기 때문에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 레드는 소개만 한 적이 있고, 스포티파이는 따로 설명을 한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cf. Spotify 안드로이드 한국에서 사용하는 방법(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