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구형 윈도우PC 또는 Mac PC를 듀얼-부팅 크롬북으로 만드는 네버웨어(Neverware) Chromium OS

T.B 2016. 2. 18. 22:21


네버웨어(Neverware)는 클라우드(Cloud)를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딩 컴퓨팅 기술이다.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학교의 구형 컴퓨터에서 최신 윈도우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자.' 라는 슬로건으로 개발된 이 소프트웨어는 설립자 Jonathan Hefter 왈 "최근 PC들은 너무 빨리 구식이 되어 간다. ZeroPC(씽크프리 원드라이브와 졸리드라이브의 장점을 모아 만든 서비스로 웹페이지를 통해서 PC를 조작하는 개인화 클라우드 컴퓨팅)를 보면 이제 더이상 구형 PC들을 버릴 필요가 없다." "앞으로는 외장하드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은 크게 줄어들 것이다." 라고 4년전 예언했다.(https://www.technologyreview.com/s/423558/a-desktop-for-web-computing/)


쉽게 말해서 1. 서버 메인 PC를 2. 구형 PC로 접속하여 3. 원격으로 조작하는 것이다. 4. 조작된 내용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서 구형 PC에 디스플레이 된다. 현재 iOS나 안드로이드에서 윈도우를 스트리밍하여 쓰는 방식이 바로 ZeroPC 개념이다.


네버웨어(Neverware)는 원래 '윈도우 PC'를 목적으로 개발됐다. 또한 쉽게 PC 또는 Mac에 설치할 수 있는 크롬OS(Chrome OS)의 오픈-소스 버전인 Chromium OS를 만들었다. Chromium OS는 누구든지 무료로 쓸 수 있으며 새로운 기능인 듀얼-부팅 기능이 추가됐다.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Chromium OS 와 Mac 또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듀얼 부팅 할 수 있게끔 했다. 이전에 네버웨어의 크롬OS 버전인 CloudReady 의 경우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OS와 모든 데이터를 삭제(초기화) 시켰다. Neverware 에서는 Chromium OS에 관한 자세한 설치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나, Chromium OS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8GB 플래시 드라이브와 크롬북 리커버리 유틸리티를 설치하기 위해 (인터넷 연결)Chrome Web Store 가 필요하다.


Chromium OS를 설치하면 설정 툴이 듀얼-부팅 설정에 관한 옵션을 안내할 것이다. 최종적으로 마무리하면 Chrome OS와 매우 유사한 인터페이스로 부팅 될 것이다. Chromium OS는 Chrome Web Store의 동일한 웹 앱을 쓸 수 있으며 Chrome OS의 자동 업데이트와 빠른 부팅 시간과 같은 편리함도 제공될 것이다.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백그라운드를 통해서 업데이트 될 것이다.


만약 쓰지 않는 구형 하드웨어가 있다면 Neverware 와 Chromium OS 가 새 생명을 불어 넣어 빠른 컴퓨팅과 브라우징이 가능해 질 것이다.


Source: 9to5Goog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