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G메일 주소 없이 G메일을 쓰는 Gmailify 사용 방법과 다운로드

T.B 2016. 2. 18. 09:57


구글에서 @gmail 주소 없이도 G메일을 쓸 수 있는 Gmailify를 공개했다. MS의 아웃룩(Outlook)과 핫메일(Hotmail) 및 한국에서는 철수하여 망했다고 오해하는 야후(Yahoo) 사용자들의 '기존 아이디 변경 없이(@hotmail 또는 @yahoo), @gmail을 쓰지 않고도 G메일에 가입하여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즉, 이전에 자신이 쓰던 핫메일이나 야후 메일과 동일한 ID로 G메일의 기능을 쓸 수 있다는 얘기다.



G메일을 가입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혜택은 구글 공식 유투브 계정에 올라온 상단 동영상(한글 자막 지원)을 참고토록 하자.


사용 방법


Step1. G메일 엡을 다운로드 한다.



Step2. 좌측 상단의 메뉴 → 설정  계정 연동


단, 아직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G메일이 지역별로 새 버전인 v5.1.1로 업데이트가 제공되고 있지 않아 APK Mirror(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온 앱들을 .apk화 하여 미러링 해주는 사이트)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부터 우선 지원하나 곧 iOS G메일 앱도 업데이트 될 것이다.



Downloads Gmail (APK Morror)


Source: Official Gmail Blog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