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소니 CFO 듀얼 렌즈 아이폰7이 아니라 아이폰7s 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

T.B 2016. 2. 4. 11:39


소니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애플의 카메라 이미지 센서 부품공급업체인 소니는 듀얼-렌즈 카메라 기술을 "메이저 스마트폰 플레이어"와 함께 내년 안으로 출시할 것이라 밝혔다.


Kenichiro Yoshida(요시다 켄이치로) 는 소니의 2015년 3분기 실적에 관하여 Xperia Blog에 언급하면서, "우리는 소위 듀얼-렌즈라 부르는 듀얼 카메라 플랫폼을 메이저 스마트폰 플레이어를 통해서 출시할 것이라 믿고 있다." 라 전했다.


요시다는 high-end 스마트폰 마켓이 점점 감소하는 중이며 이로 인해 스마트폰 메이커들의 주문과 소니의 (듀얼 렌즈)생산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전제를 달았다.


"우리의 듀얼-렌즈 카메라가 쓰인 스마트폰에 대한 사업은 2017년이 실질적인 출발점이 될 것이라 믿고 있다." 라 적었다.


애플은 아이폰7플러스에 탑재될 듀얼-렌즈 카메라를 소니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중으로 알려졌다. 두번째 렌즈는 아마도 광학 줌 기능을 갖을 것이고, 이는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이 갖고 있는 주요 제한사항 중 하나를 극복할 것이다.


요시다의 이같은 발언은 듀얼-렌즈 시스템이 아이폰7이 아니라 아이폰7s 으로 밀릴 수도 있는 가능성 암시한다.


Source: Xperia Blog, 소니, 내년 안으로 '메이저 스마트폰 플레이어'와 함께 듀얼-렌즈 카메라 기술 출시할 것 - Appleinsider


일부 매체에서 이게 '아이폰7에 듀얼-렌즈 카메라 탑재' 로 소개됐다. Xperia Blog를 읽어봐도 아이폰7에 듀얼-렌즈 카메라 확정적 단서는 없다.


"내년 안으로" 라는 표현을 썼으니 올해가 될 수도 있고 내년이 될 수도 있다.


또한 현재 high end(고성능, 고가격) 스마트폰 시장의 수요가 줄어들고 있는 경향성 때문에 생산 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전제를 달았다.


그리고 2017년이 실질적인 듀얼-렌즈 사업의 출발점이라 밝혔다.


이는 아무리 봐도 듀얼-렌즈 카메라가 아이폰7이 아니라 아이폰7s 일 수도 있다는 것으로 보여진다.


만약, 애플이 루머대로 이전 출시 주기인 9월 이벤트 보다 여름에 가까운 시점에 아이폰7을 내놓는다는 전제라면 아이폰7은 듀얼 렌즈 카메라가 아닐 수도 있다.


[특집]아이폰7 아이폰6c(5se) 갤럭시S7 LG G5 샤오미 미 5(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