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이폰 서드 파티 키보드

T.B 2016. 1. 26. 11:05


TB SNS에서는 이미 지난 1월 18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Swype와 유사한 워드플로우(Word Flow) 키보드를 아이폰용 서드-파티로 앱스토어에 등록할 것이라는 소식을 자세히 다룬 적이 있다.


당시 MS의 아이폰용 키보드는 제스처 기반이 될 것이고, 이미 Windows Insider Program 내부 테스터 모집 메시지를 남긴 상태였다. 그리고 8일이 지난 오늘 그 내부 테스터 중 하나가 오늘 The Verge에 MS의 iOS용 키보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 것 뿐이다.



상단 이미지는 설정 → 일반 → 키보드에 MS의 iOS 키보드 서드-파티를 추가한 다음에 아이폰에서 메시지 앱을 실행 한 후 MS의 키보드를 실행한 화면이다. 상단 이미지와 같이 MS의 워드 플로우 키보드는 키보드가 방사형으로 펼쳐저 한 손 타이핑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MS의 워드 플로우와 유사한 기능이며, 이전 글에서 지적했던 Swype와 유사하다. 스와이프 입력, 전통적인 (일반)타이핑 키보드, 단어를 입력 할 때 단어와 관련된 Emoji 캐릭터들이 추천('dog'이라는 단어를 입력할 때 dog Emoji 캐릭터가 보여진다.) 기능을 포함한다고 한다.


MS 워드 플로우 키보드와의 차이점으로는 iOS용으로 배포될 키보드에는 오른손 잡이 또는 왼손 잡이에 따라 방사 방향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방사형이 아닌 키보드를 측면으로 재위치 시킨다는 점이다.


관련: The Verg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