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베스트바이 소비자가 홀리데이 시즌에 원하는 IT테크 선물 순위

T.B 2015. 10. 26. 17:30


올해 홀리데이 시즌(크리스마스)에 갖고 싶은 선물에 대한 베스트바이의 설문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올해도 1위는 '아이패드'가 차지했다.


Top 15 tech gifts for 2015

1. iPad
2. Bose QuietComfort 25 Noise Cancelling Headphones
3. MacBook
4. Samsung 48” Smart 4K Ultra HD TV
5. Sharp 43” Smart HDTV with Roku
6. Microsoft Surface
7. Bose SoundLink Mini Bluetooth Speaker II
8. Fitbit Charge HR Heart Rate and Activity Tracker
9. Samsung Galaxy Tab S2
10. Dyson V6 Absolute Bagless Cordless Vacuum
11. Vizio 43” Smart 4K Ultra HD TV
12. Apple Watch
13. SONOS PLAY:1 Wireless Speaker
14. iRobot Roomba Vacuum Cleaning Robot
15. GoPro HERO4 Action Camera


15위까지 공개된 제품 중 애플은 1위, 3위, 12위를 기록했고 삼성은 4위, 9위를 기록했다. 이 조사결과에서 재미있는 점은 미국 젊은 층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향기기인 비츠오디오 제품군이 단 1개도 오르지 못했고, 비츠오디오와 대립구도를 형성중인 BOSE가 2위, 7위를 기록했다는 점이다.


삼성은 글로벌 TV 점유율 1위 답게 48인치 4K 울트라 HD TV가 4위를 기록했다. 삼성 TV 제품군은 국내 가격 대비 no-세일 중에도 1/3 수준으로 저렴하며(현재는 달러 강세로 다소 변동사항이 있다.), 미국에서는 매월 네이밍이 붙은 세일이 있는데, 이때마다 늘 인기제품에 해당된다.



(작년 12월 2일 월마트 세일 당시 현장 영상으로 $248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난리가 났던 32인치 스마트 TV 판매 현장)


미국인들의 평균 테블렛 교체 주기는 3년 ~ 4년이다. 즉, 한번 구매하면 SW 사후지원이 끝날 때 까지 쓴다는 얘기다. 영국, 유럽, 미국 사용자들의 테블렛의 주된 (일반적인)용도는 '거실에서 TV를 보면서 인터넷' 정도로 크게 활용도가 높지 못하다.


아이패드에어1(5세대)이 워낙 잘 나와서인지 앞으로도 아이패드 판매량은 매우 저조할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아이패드 프로라면 말 다했다.


cf. 아이패드프로를 살 바에야 서피스프로4(entry-level)(참고)


Source: BestBu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