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9 탈옥 Cydia Substrate와 Installer 업데이트

T.B 2015. 10. 14. 21:21


오늘 Team Pangu의 Pangu 9 '깜짝 쇼'에 저도 말 그대로 '깜짝' 놀랐습니다. 트위터로 iOS 9 티저가 뜬 것은 확인했는데, RSS 피드를 켜니 바로 Pangu 9 이 배포됐더라죠.


이와 관련하여 Cydia의 CEO이자 iOS 해커이자 현재 탈옥을 리드 중인 중국의 Pangu, TaiG 이전 원조 iOS 탈옥 베스트 해커 모임 Dev-Team의 일원인 Saurik(Jay Freeman)도 빠르게 대처하여 Cydia Installer와 함께 Cydia Substrate를 호환 업데이트 했습니다.


. iOS 9 탈옥 방법과 주의 할 점은 이것(참고)

. iOS 9 탈옥 시디아 트윅 호환 목록(참고)


Saurik이 빠르게 대처한 만큼, 이제 곧 iOS 9 탈옥을 지원하는 시디아 트윅들이 대거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몇가지 주의할 점을 더 당부드리자면


① (경험상)초기 탈옥 툴은 버그가 발견되고, 지난 TaiG의 탈옥 툴은 사용자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코드가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Pangu 9의 버전업 + iOS 9 호환 시디아 트윅 업데이트를 당분간 '기다려 보라.(Wait and See ← 제가 자주 쓰는 표현이죠.)' 권합니다.


② Cydia Installer 또한 지난 iOS 8 탈옥만 해도 여러번 업데이트 됐는데요.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만약 클린 탈옥을 원하는 분들께서는 iOS 9 시디아 호환 목록, Pangu 9 버전 업데이트 현황에 추가로 Cydia Installer 등 Cydia 관련 업데이트 또한 Wait and See 하시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