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탈옥 시디아 트윅 호환 목록

T.B 2015. 10. 14. 21:09


제가 제일 싫어하는 '온라인 읽을 거리'는 (조중동이 1위고)퀄리티 떨어지는 대기업 재벌가 B데들 > 펌로거 > 퀄 떨어지는 블로거들입니다. 그분들의 글을 비하하고자 하는 의도는 없습니다만, 아이폰 쓴지 얼마 안되는 분들께서 '크랙소스'를 포함하여 호환도 되질 않는 트윅들을 마구마구 소개를 해대니 ← 이렇게 되면 탈옥 한지 얼마 안된 분들께서 '무한 리스프링 혹은 무한사과'를 겪는 다는 것이죠.


다른 것도 아니고 '전화기(아이폰)'에 관하여 너무 무책임한 듯 한 글을 쓰시는건 본인들 자유인데, 결국 제가 그 뒤치닥거리(?)를 다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오리지널 아이폰 부터 쭉 iOS를 써왔고 쭉 '탈옥' 을 해왔으니 '탈옥에 관해서 만큼은 한글로 된 매체 중 국내 최고 퀄리티'라 '자뻑' 중입니다.


깔때기는 이쯤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iOS 9 탈옥을 지원하는 Pangu 9 사용법에 이은 호환 목록입니다. Reddit를 이용하는 분들께서는 잘 아시겠습니다만, Reddit의 iOS 섭에서는 매번 탈옥이 배포될 때 마다 호환 목록을 유저들이 Google Spreadsheet에 호환 유무를 업데이트 및 검증 중입니다.


즉, iOS 9 탈옥 배포됐다고 '덜컥' 탈옥 하지 마시고, 본인이 평소 자주 사용중인 시디아 트윅이 호환되는지 유무 부터 확인 후 판올림 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Pangu Team의 Pangu 9이 깜짝 배포됐고, Saurik이 Cydia Installer에 이어 Cydia Substrate까지 호환 업데이트를 했으니, 아마도 빠르게 호환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Cydia 개발자들에게도 메이저 업데이트 후 새 탈옥툴이 나오는 시점이 '성수기'기 때문이죠. 아래는 현재까지 확인된 iOS 9 호환 시디아 트윅 목록과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Google Spreadsheet 입니다.


1. 현재 호환되는 iOS 9 시디아 트윅


20 Second Lockscreen

Alkaline

Apple File Conduit “2”

BatteryLife

Bloard

BootLogoCustomiser

CC Deseparator

Cloaky

CyDelete8

DietBar

Eclipse 2

iCleaner

iFile

LockGlyph

Minimal Hosts Blocker

MinimalHUD

NoLockBounce

OpenSSH

Priority Hub

SameStatus

SubtleLock – iOS 8

SwipeSelection Pro

TinyBar

UnBold

WatchNotifications

NightMode8

StatusVol X

Phantom

WhatsApp++

Disk Pie

LockSafety

PDANet

vWallpaper2

InstaBetter

PowerApp

WiCarrier

IdBox

ASUpdateHider



2. Reddit(https://www.reddit.com/user/TomLube)와 Google Spreadsheet(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p9OQynohk7bOZVnSmmvYj4w98w7S7YlHoMr02P1WEcw/htmlview?usp=sharing&sle=true)


cf. iOS 9 탈옥 방법과 주의 할 점은 이것(참고)

cf. iOS 9 탈옥 Cydia Substrate와 Installer 업데이트(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