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9 업데이트 해야 해 말아야 해

T.B 2015. 9. 16. 15:14


이제 곧 한국 시각 새벽 2시(지난 2010년 이래로 애플은 메이저 업데이트를 늘 이 시각에 배포해왔다.)면 새 iOS 9이 배포된다. 초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해오던 iOS의 기능 자체가 복잡해지면서 애플의 메이저 업데이트에서는 늘 자잘한 버그가 있었고, 이를 마이너 업데이트(iOS 9.x.x)로 수정해오곤 해왔다.


따라서, 현재 iOS 기기를 쓰는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iOS 9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이유와 업데이트를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관하여 정리해보자.


#1. iOS 9, 업데이트 해야 하는 이유



'주저리 주저리' 늘어놓으면 글을 쓰는 사람도 힘들고, 글을 읽는 사람도 힘들기에 요점만 깔끔하게 정리해보자.


① Siri 기능 대폭 향상


② 새로운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아이패드 사용자 경험



③ 완전히 달라진 노트(Note) 앱 - 단순 메모만 가능했던 노트 기능이 대폭 상향되어 '공유하기(Share)' 기능이 추가됐다. 위치 공유(맵), 링크 공유, 페이지 문서 공유 등 디폴트 노트앱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다.


④ 애플 맵 성능 대폭 상향(애플은 애플 맵을 위해 스웨덴에 R&D센터를 증축 하는 등 애플 맵에 상당한 공을 들이는 중이기도 하다.)


⑤ 그밖의 작은 변화들 - iOS 9 부터 동영상 녹화 해상도 설정이 가능해졌다. 720pHD ~ 1080p HD(30fps, 60fps)를 고정할 수 있게 됐다. 동영상 플레이어에 '줌 인-아웃' 제스처가 적용되어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도 있다.


모바일 Safari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뒤로가기 버튼'이 생성됐고, 사진 기능이 향상되어 사진 선택시 여러개를 일일히 선택하는게 아니라, 드래그로 끌어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향상된 보안(탈옥이 막혔으니 당연한 얘기다.)과 기타 세세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될 것이다.


#2. iOS 9 업데이트 일단 기다려야 하는 이유


'버그' 와 구형 기기에 관한 '퍼포먼스 이슈' 다. iOS 9은 아이폰4S 이상을 지원하는데, 아마도 아이폰5까지는 당장 퍼포먼스 저하가 예상된다.


아울러, 특히 iOS 9 초기 배포에는 늘 버그가 많았고 iOS 8 배포 당시에는 '통화 불가'라는 애플 역대급 버그가 나오기도 했다. iOS 8(과 요세미티까지)의 지긋지긋한 유명한 버그는 'AWDL' 문제다. 물론, 탈옥 사용자들은 이 문제를 WiFried로 해결했다.




▲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보기)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