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6S 배터리 1,715mAh

T.B 2015. 9. 11. 05:32


아이폰6S의 배터리가 1,715 mAh라는 소식이다. 이는, 애플 올린 공식 아이폰6S 동영상에서 발견된 것으로 아마도 '실수'를 한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전통적으로 RAM과 배터리 용량을 언급하지 않아왔고, iFixit 등의 사설AS 업체에서 '분해'를 통해서 확인해왔다.


애플의 디자인 수석 조니 아이브가 설명한 이 동영상에서 빠르게 지나가는 이 장면에서는 4.7인치 아이폰6S의 배터리에 '1,715mAh'라는 장면이 선명하게 포착됐다. 전작인 아이폰6의 배터리는 1,810mAh로 95mAh가 작아진 수치다.


애플은 신제품 발표회 당시 통화시간에 관하여 아이폰6와 동일하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A8 프로세서와 A9프로세서의 공정 차이다.


A8 프로세서는 TSMC와 삼성전자로 부터 20나노 핀펫 공정으로 생산됐다. 그러나, 아이폰6S의 A9 프로세서는 삼성전자의 최신 14나노 핀펫 공정으로 생산되기에 더 많은 소비전력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향상된 GPU인 PowerVR Series7을 감안하더라도, M 모션 코어 프로세서 통합까지 고려한다면, 아이폰6와 아이폰6S의 배터리 사용량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Source: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