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SNK 20주년 기념 킹오파 2012 무료 출시

T.B 2014. 12. 5. 12:07


SNK의 킹오브파이터(King Of Fighter, 킹오파, 이하 KOF)가 20주년을 맞아 구글플레이에, 'THE KING OF FIGHTERS-A 2012(F)'라는 타이틀로 '무료'로 풀렸습니다. KOF 94에서 용호의권, 아량전설, 사이코 솔져, 이카리(에반겔리온이 그 이카리 신지가 아닌)의 2D 오락실 게임기 시절 전성기를 누렸던 SNK(사무리이 시리즈를 특히 '잘' 했었다죠.) 타이틀 '합본'으로, SNK조차 기대를 하지 않았던 이 실험적인 시도는 이후,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물론, KING OF FIGHTERS-A 2012(F)는, 유료 버전인, THE KING OF FIGHTERS-A 2012에서 분리되어 나온 일종의 '부분' 버전입니다. 단, 굳이 '무료'라는 장점이 있겠죠. 최신 KOF 시리즈를 PC용 MAME 등으로 돌리는 마당에, 이걸 굳이 스마트폰으로 할 필요가 있냐?는 분들, SNK의 지적재산권 침해에 해당된다는 것은 논외로 두고라도, 10버튼 조이스틱으로 할 때와 스마트폰으로 할 때는 차이가 있습니다.(10버튼 조이스팅과 ZiiSound T6와의 조합은 '환상' 이라죠. 저처럼, 울리는것 = 타격감 좋아하는 분들은, 차량용 카오디오 시스템을 이용해도 됩니다.)



메뉴 화면도 유료 버전과 차이가 있습니다. 유료 버전 캐릭터는 34 캐릭터인 반면에, 무료 버전은 32캐릭터입니다.(클래시 Kyo와 Iori) KOF는, MOGA 컨트롤러가 호환되지 않기에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이 제기되는 중이고, 이번 무료 버전 역시 MOGA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앱 광고 혹은 결제로 사실상 게임을 진행하기가 불과한 무료(X) 유료(O) 게임 대비, 퀄리티 있는(파일 크기 1GB) 무료 게임이 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에만 출시됐으며, iOS 앱스토어에는 아직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