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의 새로운 캘린더 앱 출시



iOS 사용자들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캘린더가 2가지를 꼽을 수 있는데, 하나는 아웃룩(outlook) 캘린더이고, 나머지 하나가 바로 '구글 캘린더' 입니다. iOS 올드 유저들 중에, 특히 MAC 사용자들은 아주 먼 옛날 OS X MAC에서 아웃룩을 쓸 수가 없었거나. MAC용으로 출시된 후에도 오피스 자체를 사용하지 않았기에, 구글 캘린더에 오히려 더 익숙합니다.


애플에서도 iCloud를 도입하면서 구글 캘린더와 같은 동기화를 지원하고, 맥 앱스토어에 다양한 서드-파티 앱이 출시되어 있다 한들, 구글 캘린더 만큼 편한건 없습니다. 그냥 아무 브라우저로 구글 캘린더로 접속하여 일정을 수정하면, 스마트폰이나 테블렛에 동기화되어 있고 실시간으로 스케줄을 확인 혹은 수정합니다. 이때, '동기화' 개념이므로 당연히 구글 서버에 저장되어 있던 스케줄도 함께 수정됩니다.


그 구글 캘린더 앱이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오늘 새벽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4.0 넥서스4 배포까지 완료한 구글이 이제 구글 서비스와 관련된 앱들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첫 64비트 OS인지라 버그(넥서스5의 WiFi잡지 못하는 등)가 많아서인지, 이전 보다 구글 조차 업데이트가 늦어진다는 느낌입니다.



구글 캘린더 앱의 특징은 Gmail 같은 Material design 이벤트 알림, Assits 라는 기능으로 구글 캘린더의 새로운 기능을 배울 수 있으며, 여행 도중 찍는 사진과 지도(경로)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4.1 이상이 필요하고, 구글 캘린더 앱은 Google Play를 통해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