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초기불량을 체크하자

T.B 2013. 12. 30. 12:57


초기 안드로이드 기기들은 불량률이 참 높았습니다. 엄청난 마케팅 비용이 시장에 쏟아지면서 언론(기획기사)에서야 결점이 없는 무결점의 완벽한 스마트폰 처럼 홍보됐습니다만 '써보고 말하라.'는 유명한 알바성 댓글은 '써보고 욕을 하게되는' 웃픈 유행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아이폰을 쓰지만 '넥서스5'를 쓰듯이 이전에도 아이폰을 썼지만 블로거로써 알면서 다루지 않는 것과 몰라서 못 다루는 것은 분명한 차이점이 있는지라(직업이 블로거인 전업 블로거라면 하루에도 20~30개씩 글을 쏟아내겠습니다만 싸이월드 하는 셈 취미로 운영하는 비영리 블로그인지라 아무래도 선택적으로 소식을 전할 수 밖에 없겠죠.) '베가레이서'를 썼는데, '빠가레이서'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실망이 컸습니다. 즘 안드로이드 기기는 불량률이 낮고 상향 평로 잘 나오기 때문에 현재 출시되는 베가시리즈에는 해당 사항이 없는 얘기이니 오해는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초기불량'은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큰 고민이자 스트레스 일 것입니다. 비교적 관리가 까다롭고 불량률이 낮은 애플의 아이폰도 옐로우 액정(일명 오줌액정)이나 터치ID 센서 불량, GPS 불량 등 다양한 초기불량이 발견될 수 밖에 없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역시 예외는 될 수 없습니다. 결점이 없는 결점의 완벽한 생산공정이란 있을 수가 없기 때문이죠.



국내 개발자가 구글플레이에 등록해둔 Check My Android (체크 마이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heckmyandroid.app&hl=ko)는 스마트폰 구매 후 체크해야 할 모든 불량 점검사항을 모아둔 앱으로 인-앱 광고하나 없는 무료 하드웨어 관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가장 최근의 업데이트에서는 넥서스4(Nexus 4)까지 공식으로 지원하며 넥서스5도 호환됩니다만 공식 지원은 아닙니다. 그 엄청나게 많은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종이 호환되는지는 '당연히' 확인이 불가하니 본인 사용중인 기기의 호환 유무는 직접 확인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은 제품 사용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한다면 제품 실 수령일을 기준으로 수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5일 내에 교품 혹은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애플코리아 역시 애플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은 실수령일을 기준으로 30일 내에 교품 혹은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코리아의 고객대응에 관한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두 스토어 모두 정말 친절은 한데, 애플코리아는 엔지니어를 자처하는 기술지원팀의 전문성이 부족한 듯 싶고(참고 1, 2)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는 환불 처리가 매우 늦습니다.


아이폰5S 교품시 일단 애플코리아에서 기기를 수령해야지만 교품이 진행되는데요. 아무래도 전화를 계속 써야하니 소비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고자 애플코리아에서는 이전 결재건을 취소해주고 새로 결재를 진행시킬 만큼 소비자 대응에 있어서 만큼은 '유동성'을 보여줍니다만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는 원리원칙을 고수합니다. 뿐만 아니라 악세서리 환불건에 있어서도 애플코리아는 환불 신청 후 배송일을 기준으로 일주일만에 환불(수령일 기준 거의 즉시)이 진행된 반면에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순차적 검수'를 이유로 한 달째 환불이 지연되는 중입니다.


만약 자신이 최근에 안드로이드 기기를 구매했거나 구매할 예정이라면 '받자 마자 스크래치 쉴드 액정부터 붙이지 말고'(참고Check My Android (체크 마이 안드로이드)를 통해 초기불량을 확인한 후 불량이 있다면 교품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