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순정 안드로이드 꾸미기 Nova Launcher

T.B 2013. 12. 8. 23:08


오늘 소개할 Nova Laucher 와 Switch Pro, UCCW 조합은 기억으로는 Life Hackers에서 처음 소개됐으며 현재 다수의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사용중인 유명 조합이기도 하다. 이전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해서 쉽게 설명하자면 '테마'인데 UI 기능이 추가됐다는 정도로 이해하면 빠를듯 싶다.


런처 혹은 위젯을 사용하면 그만큼 가용램을 더 차지한다. 따라서 iOS를 사용함에 있어서도 가용램을 크게 차지하는 트윅들은 아예 소개를 하지 않았고 일부 유명 테마를 소개하기는 했으나 실제로 사용하지는 않으며 주로 기능적으로 불편한 부분에만 제한적으로 사용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런처를 쓰는 이유는 안드로이드OS에서는 UI의 불편함(UX 경험과 선호도가 다르니 불편함의 유무는 각자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과 제멋대로 크기의 아이콘에 대한 불만을 해결하는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Info


1. Nova Launcher Prime(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eslacoilsw.launcher.prime)을 설치한 후 실행 →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한다. 한글을 지원하니 따로 설명하지는 않는다. TeslaUnread(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eslacoilsw.notifier) 를 설치하면 안드로이드OS에서 제공하지 않는 배지(badge)를 표기할 수 있는데 아직 4.4.1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2. MIUI 5 Launcher Theme(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xda.miroex)를 설치한 다음 홈화면 설정을 한다. 이때 미리 어떤 식으로 위젯을 추가할지 공간을 고려한다.


3. 음악 플레이어 위젯으로 꼭 Poweramp Full Version(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xmpz.audioplayer.unlock)을 쓸 필요는 없다. 기본으로 탑재된 구글 뮤직 위젯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4. 하단 토글은 SwitchPro Widget(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lei.switchpro)이고 날씨 위젯은 유명 커스텀 위젯 앱인 UCCW(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n.vineetsirohi.customwidget)가 사용된다. 날씨 위젯 파일은 아래서 다운로드 한다. UCCW를 실행한 후 다운로드 한 경로에서 .uzip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Weather.uzip



끝으로 홈화면에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데 시계 부분을 길게 누른 후 아래로 드래그하여 내린 다음 우측으로 슬라이드 하면 위젯을 추가할 수 있다. 이게 번거로우면 아래로 드래그 한 후 손을 떼지 않은 상태에서 위로 올려 위젯을 삭제하면 (+) 모양의 위젯 추가 버튼이 활성화된다. 위젯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보안 - 위젯 사용'에 체크해야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