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왓츠앱(WatsApp)도 텔레그램 처럼 해킹 불가

T.B 2014. 11. 20. 10:40


한국 iOS 오비들이라면, '누구나' 사용했던 '원조 카톡' 무제한 문자 메시징 앱인 왓츠앱(WhatsApp)이 앞으로는 해킹이 불가해질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전세계 무제한 메시징 앱 1위인 왓츠앱은 이용자 수만 무려 600 million(6억) 명으로, 올해 초 페이스북에서 $16 billion($160억, 한화 17조7,856억원)에 인수하여 '잘만든 앱 덕분에, 돈 방석에 앉다.'를 보여준 사례라 볼 수 있습니다.


그 왓츠앱이,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자동으로 암호화된 문자 메세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됐습니다. 사실상 '해킹, 도청, 감청'으로 부터 무방비로 노출된 안드로이드OS에서 이번 왓츠앱의 보안 업데이트는 꽤 의미가 있습니다.


미국 마약수사국이나 FBI에서도 도청과 메세지(iMesssage) 해킹이 불가했던 아이폰 대비,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늘, '하이-잭킹'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공격자가 중간에 사용자 스마트폰과 네트워크간에 송수신 되는 데이터를 가로채서 해독하는 방식입니다.


왓츠앱에서는, 'end-to-end'라는 암호화를 도입하여, 공격자가 데이터를 가로채더라도 해독이 불가하게 만든 것입니다. 이 'end-to-end' 방식은, 텔레그램도 사용되는 중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용 왓츠앱만 업데이트 된 상태로, iOS용 왓츠앱은 추후 업데이트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ource: WSJ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