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홈버튼 더블 클릭에서 즐겨찾기와 최근 통화 내역 삭제

T.B 2014. 11. 7. 23:41

iOS8에서 몇가지 마음에 들지 않는 UI가 있는데, 그중 탑을 꼽으라면 뭐니뭐니 해도 홈버튼을 두 번 눌렀을 때 볼 수 있는 백그라운드 상단에 떠 있는 '즐겨찾기' 와 '통화목록'입니다. 이걸 어디서 찾아야 하나? 전화에서 찾아야 하나? 알림센터에서 찾아야 하나? 해메는 분들이 꽤 되서 따로 글을 남깁니다.


Step1. iOS의 모든 연락처 유형의 관련 설정은 'Mail, 연락처, 캘린더'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 App 전환기에서 보기 를 선택합니다. 홈버튼 더블 클릭을 통한 백그라운를 한글 iOS에서는 'App 전환기(App Switcher)'라고 부릅니다.



Step2. '전화 즐겨찾기' 와 '최근 사용'을 해제하면, (우)화면 처럼 홈버튼 더블 클릭 후 나타나던 즐겨찾기와 최근 통화 내역을 삭제(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iOS8에서 '이건 좀 아니다.' 싶은 UI가 있다면, 탈옥 후 'HideMe8'을 이용하여 선택적으로 가릴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