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넥서스5 홈화면 스크린샷 캡처 방법

T.B 2013. 11. 14. 20:16


드디어 넥서스5(Nexus 5)가 도착했습니다. 차츰 블로그를 통해서 기본적인 사용법 부터 테크니컬적인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만 벤치마크, 디자인 평가 이런건 이미 출시되기도 전에 다 했던 얘기들인지라 사진 덕지덕지 붙여놓고 개봉기 ^^ ← 이런건 하지 않겠습니다.



오늘 유료 앱만 한 십만원어치는 산 것 같습니다. 꼭 유료앱을 써야 하냐? 그런건 아닙니다만 iOS에서 쓰던 것이 없다는 것은 상당히 불편한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의 첫인상을 한 마디로 줄이자면 '앱이 없다.' 는 것인데, 무슨 얘기인가 하니 퀄리티 있는 주요 개발사에서 도둑질(piracy)에 안드로이드 개발을 포기했기 때문이죠.


인피니티 블레이드3 이런거 다 떠나서 그 흔한 Tweetbot, Radsone(PowerAMP 쓰는 중입니다만 Radsone이 낫습니다.) 심지어 Goodreader($4.99 : 만원짜리 Mantano를 논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Mantano 쓰시면 됩니다. 단언컨데 특히 전공서적 등 pdf 파일 리딩에 있어서의 '갑'은 Goodreader지요.) 도 없고 무려 2만원을 주고 구매한 안드로이드용 한컴오피스는 iOS용 대비 '최악'이라는 표현이 적절한 듯 싶습니다.



iOS의 미리 알림에 해당되는 keep 도 투박하기 짝이 없고 구글 캘린더를 사용함에 있어서도 기본 캘린더 앱도 아이캘린더가 훨씬 편합니다. 백신(Avast 모바일 유료)써야하고 리얼-멀티태스킹인지라 백그라운드 수시로 관리 해줘야 하며(AdvacedTask Killer pro, Battery Doctor Pro)


어처구니가 없을 정도로 싼티가 나고 불편했던 ICS이하 버전 이후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나 여전히 투박하고 부분부분(특히 홈화면 정리에서는 정신적으로 강한 의지가 필요) 불편합니다. 전체적으로 짧게 평가해보자면


Design 10/10

HW 10/10

Camera  8/10

UI  7/10

Apps & Contents 1/10


넥서스 카테고리가 갈 길이 바쁜데요. 홈화면 캡처 방법(스크린샷) 부터 말씀 드리자면 '볼륨버튼(▼ 아래방향) + 전원버튼' 을 약간 길게 누르면 내 PC\Nexus 5\내부 저장소\Pictures\Screenshots 에 저장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 가벼움, 나무랄데 없는 스펙과 퍼포먼스(특히 게임 퍼포먼스가 좋기는 한데 할 만한게 리얼레이싱3, 데드트리거2 밖에 없군요.), 합리적인 가격, 현존 동급 최고 화질의 디스플레이는 안드로이드를 쓴다는 전제에서 '답'이 확실하기는 한데 스로틀링 테스트에서 문제를 보였던 아이폰5S를 패스하고 차세대 아이폰을 기다리기에는 딱이겠습니다만 기대가 컷던 만큼 실망이 커서인지 UI 에 관한 2%의 아쉬움, 앱 컨텐츠라는 90%의 아쉬움이 남습니다. 넥5에 iOS를 돌려주면 안되겠니?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