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넥서스5 볼륨 크기 증가 mod

T.B 2013. 12. 4. 11:19


아이폰5S(iPhone 5S)와 함께 최근 대세인 넥서스5(Nexus 5)를 써오면서 느끼는 단점은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 총 3가지로 줄일 수 있겠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안드로이드 4.4 킷캣(Android 4.4 KitKat)의 최적화와 Snapdragon 800의 퍼포먼스는 전체적으로 '대 만족' 이지만


1. 앱스토어 대비 '전무'한 컨텐츠 - 국내 언론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마켓이 앱스토어를 따라 잡았네 말았네 하지만 실제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 만연한 piracy 행위 때문에 주요 개발사(자)들이 손을 땐 상황으로 컨텐츠 퀄리티가 전반적으로 부족하다. 뿐만 아니라 앱스토어가 이미 2년전 6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Cydia(탈옥 스토어)로 나뉜 반면 안드로이드 마켓은 루팅 전용 앱 혹은 루팅을 하지 않고서는 제공하는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없는 앱이 마켓 등록 컨텐츠 수에 포함됐다는 것도 '숫자만 올라간' 시장 현황을 반증한다.


2. 턱 없이 부족한 서드파티 시장 - 넥서스5 정품 범퍼 케이스를 사용해봤다.(참고) 튼튼하게 기기를 보호해준다는 장점은 있었으나 범퍼 케이스를 쒸우는 순간부터 그 투박함이 슬림한 핏감에 군더더기 없는 세련된 느낌의 넥서스5를 '완전히' 망쳐놓는 디자인이지 싶다. 넥서스5가 큰 인기를 끌자 서드파티 시장이 형성되는 추세이기는 하나(참고) 아직 아이폰 처럼 선택의 폭이 넓지도 않다.


cf. 구글 플레이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은 제품 수령일 기준으로 15일 내에 환불이 가능하다. 참고로 애플코리아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은 제품 수령기준으로 30일 내에 환불이 가능하다.


3. '내구도'가 가장 큰 불만이다. 아이팟터치1세대 부터 쭉 iOS를 써오면서 써보기는 했어도 '쌩폰'이 진리라는 입장이다. 이유인 즉 아이폰의 고유 디자인을 망처놓는 케이스를 쓰지 않아도 아이폰은 떨어트려도 왠만해서는 고장이 없었다. 범퍼케이스 사용 중 케이스 분리시 깜짝 놀랐는데 후면 커버 케이스가 함께 떨어져나가는 것이었다. 무게와 두께와 생산단가를 줄이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는 하나 플라스틱 재질의 바디 케이스는 한 트친님의 증언에 따르면 '쌩폰' 쓰다가 떨어트려서 액정 파손으로 기기값의 절반을 AS 비용으로 지불했다고 한다.


끝으로 '소리 크기'다. iOS의 UX에 익숙해져서인지 UI가 참 불편하다는 것도 있지만 넥서스5는 유독 소리 크기가 작은 감이 있다. 이 문제는 xda 에서도 화제가 됐던 부분이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겠다.


Downloads:

Headphone and Speaker Volume Boost - http://www.mediafire.com/download/lq...lume_boost.zip - Mirror

Headphone only Volume Boost - http://www.mediafire.com/?j552vt3098qb1y6 - Mirror

Speaker only Volume Boost - http://www.mediafire.com/?84fbdf4hbd7r1fb - Mirror

Reset to stock volumes - http://www.mediafire.com/?yn1u7etdr9346vl - Mirror


Benefits:

- Moves volume sweet spot to 50% vs. stock 80-90% 

- Removes need for volume boosting apps that usually distort the audio

- Improved low end at optimal listening levels


Disclaimer:

DO NOT USE additional volume boosting tweaks/applications with this mod.
Always check the volume level before playing music, I will not be held responsible for damaged speakers or hearing impairment!


볼륨 부스터 트윅/앱 사용상태로 적용하지 말아야 하며 리커버리 모드에서 플래싱하면 된다. 현재 Qualcomm-optimized Dalvik & Bionic libraries 를 적용하여 사용중으로 Headphone and Speaker Volume Boost 적용 후 확실히 이전보다 볼륨 크기가 향상됐다. 다만 소리 크기가 약간 깨진다는 느낌으로 이는 넥서스5에 내장된 스피커가 DB을 감당하지 못하는 결과이지 싶다.


볼륨 부스터 후 배터리가 급감하는 증상이 있다는데 실사용 중으로 이전과 크게 차이는 없다. 만약 문제가 발생하면 Reset to stock volumes 으로 플래싱한다. 만약 자신이 커널 플래싱 방법을 모른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하자.(참고)


(via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