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 주소록 옮기기

T.B 2013. 11. 12. 21:15


드디어 넥서스5(Nexus 5) 발송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오늘 배송 메일을 받았으니 빠르면 내일 늦어도 3일 안에는 도착하겠지요. 말 나온 김에 이번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iOS 간의 주소록을 옮기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평소 구글 주소록을 이용해왔다면 딱히 이것저것 고민할 필요가 없이 그냥 구글 계정만 등록하면 되겠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으로 지난 2011년 4월 이미 블로그를 통해 포스팅 했던 부분이기에 이전 포스팅으로 대체합니다.(참고)


tip. 구글 주소록을 사용하면 특히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모두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그간 구글 주소록 동기화를 써오지 않았는데 어떻게 하냐구요? 일단 이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혹은 테블렛을 등록 후 다른 기기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연락처가 동기화 됩니다.


2. .VCF File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주소록 앱을 열람한 후 메뉴에서 Import/Export를 선택한 다음 SD카드로 내보냅니다. 이걸 아웃룩 등으로 읽어들이는 방법이 있는데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이메일로 전송 후 iOS 기기에서 해당 파일을 클릭하면 주소록을 불러오는 방법을 '권장' 합니다.


3. 안드로이드 기기와 iOS 기기의 SIM 카드가 같은 종류와 사이즈(마이크로 혹은 나노)일 경우 SIM Swapping 을 이용합니다. 사이즈가 다르면 컷팅하는 방법도 있기는 한데 딱히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이 외에도 각 이통사에서 자체적으로 주소록 백업 앱을 제공중입니다. KT 기준 2년 전에는 Show 메모리(참고)였고 현재는 앱스토어를 확인해보니 'my-Sync 주소록 동기화' 라는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구글 주소록 동기화를 사용중이기에 따로 써보지는 않았고 이 앱을 쓰게 되면 해당 이통사에만 해당되기에 앞으로도 쓸 생각이 없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