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내 컴퓨터에 안드로이드 4.0 ICS 설치 방법

T.B 2012. 3. 5. 15:52

새로운 OS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논하기에는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가 출시된지 너무 오래지났습니다만, 아이폰 사용자들은 당연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대부분이 4.0 ICS를 경험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게다가 오는 5월 또는 가을에 안드로이드 5.0 젤리빈(Jellybean)이 출시된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지속적인 SW사후지원을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분명 '구글 레퍼런스폰' 밖에 없어 보입니다.

이번에는 그 안드로이드 4.0 ICS를 PC(Windows/Mac OS X/Linux/Solaris)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해서 PC에 설치하는 것은 아니고, 수정된 ICS파일을 가상머신을 이용하여 구동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STEP1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VirtualBox Downloads 및 설치

STEP2  
Android v4 vm Downloads 및 압축해제 후 Android-v4.vbox 파일 확인.

STEP3
 Android-v4.vbox 파일을 더블클릭 하면 VirtualBox가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ICS 파일로 boot up 준비를 마칩니다.

STEP4
 VirtualBox 상단 툴바에 'start' 메뉴가 활성화 되면 'start' 클릭(Android Startup from /dev/sda 옵션 설정 가능)

STEP5
 잠시 기다리면 가상머신을 통해 ICS 구동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내용이 복잡해보입니다만, 결국 VM 설치하고 Android-v4.vbox 지정해서 돌리는 매우 간단한 작업입니다.

(via)

UPDATE 2011.03.05  Android-x86 4.0-RC1 (Ics-x86)(바로가기)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는 @kBankTweak님의 제보입니다. 아직 확인은 안해봤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