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5 유출된 실제 사진과 예상 스펙

T.B 2013. 9. 13. 16:11


넥서스5에 관심이 있다면 지난주 FCC(美연방통신위원회)에서 '키라임파이(안드로이드 4.4 킷캣 이전 네이밍)'를 탑재한 LG의 새로운 스마트폰 D820에 관한 정보가 유출된 것을 기억 할 것이다. 당시 유출된 정보를 토대로 차세대 넥서스5(or 넥서스4 2013)의 대략적인 사양과 컨셉 이미지를 소개한 적이 있다.(참고)


D820은 LG G2의 CDMA 버전이라는 주장도 제기됐으나 설득력이 떨어졌고(참고), 전체적인 크기는 less bezel 디자인을 채택하여 4.96인치의 넥서스4보다 화면 크기는 커지는데 기기 크기는 작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참고)


via phonearena


D821을 근거로 D820이 LG G2 CDMA 버전이라는 주장이 맞지 않다는 새로운 증거도 올라왔다. FCC에 등록된 LG D821은 CMDA 방식이 아닐 뿐만 아니라 GSM과 LTE band5를 지원한다.


이번에는 아예 넥서스5로 추정되는 기기가 통째로 유출됐다. 일전에 구글 안드로이드 4.4 킷캣 발표 당시 유투브에 공개됐던 기기와 유사한 크기의 카메라와 위치가 탑재된 D820의 사진이 FCC에 등록된 것이다.




공개된 사진에서는 넥서스(Nexus)라는 로고가 포함되지는 않았으나 전체적인 기기 디자인, 크기와 카메라 위치, 크기가 일치하고 있다.


현재까지 넥서스5에 관한 스펙은 모두 루머고 이에 관해서는 지난 8월 17일 Tinhte 에 따르면 차세대 넥서스5가 모토로라가 아닌 LG이고 스펙은 LG에서 출시한 G2와 유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참고)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를 토대로 넥서스5 스펙에 관한 루머를 총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 2.3 GHz quad-core Qualcomm Snapdragon 800 processor

. 2GB of RAM

. 1080p HD display

. 4.96 inch super thin bezels

. 2300 mAh battery

. Band 4 LTE (4세대 LTE, 1700Mhz), NFC, Qi 규격 무선충전 기능



26 Images via  FCC


한참 논란이 되고 있는 애플의 가격정책(참고) 때문인지 미국에서 '아이폰5S 5C'의 이통사 약정 가격이 인하됐고 이는 애플 역사상 처음있는 일이다. 사람 취향과 개인 마다 성향이 다르겠겠고 정식 판매가 시작되면 상황이 달라질 수도 있겠으나 소비자 반응은 냉담하다.(참고) 만약, 자신이 특히 아이폰5C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넥서스5 와의 메리트 비교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가 갖는 장점(참고)

. 넥서스5 LTE 추가로 유출된 사양과 정보(참고)

. 넥서스5 화면 크기 커지는데 넥서스4 보다 작다(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