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HWP 한글을 PDF 파일로 쉽게 변환하는 프로그램 소개

T.B 2012. 12. 30. 23:08


개인적으로 .pdf 파일을 꽤 자주 사용한다. .hwp 한글 또는 .docx 워드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고 pdf 로 변환하여 '스마트폰 또는 테블렛'에 저장하여 문서를 이용한다.


이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은 Acrobat Pro 로 한글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에 Adobe PDF로 변환(B) 으로 pdf 문서를 작성하고는 했다.



어크로뱃은 유료 프로그램이기에 ① 무료고 ② 한글로 쉽고 ③ 빠르게 .hwp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하는 생각에 알아보니 가장 괜찮은 프로그램은 PDF Pro 5 - Free 였다.



(가장 원시적인 방법으로는 이렇게 한글 메뉴에서 'PDF로 저장하기'를 일일히 작업하는 방법도 있다.)


PDF 5 Pro - Free 는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일 뿐만 아니라, 국산프로그램이기에 한글 메뉴이므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Acrobat Pro 못지 않은 속도와 함께 'PDF 뷰어'기능까지 제공한다. 따라서, PDF 5 Pro - Free 를 사용할 경우 딱히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Acrobat Pro를 쓰지 않아도 된다.


Acrobat Pro 에 비해 일부 기능이 빠지기는 했으나, '읽고 파일 만들고' 딱 이 2가지 작업만 한다면 이보다 더 가볍고 빠른 프로그램은 찾기 어려울 듯 싶다.



사용방법도 쉽다. 많은 량의 문서파일을 한꺼번에 변환 할 경우에는 함께 설치되는 'PDF-Pro 일괄 작업' 을 실행하고 파일을 불러와서 변환' 작업을 해주던가, 파일 하나만 변환 하려면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PDF 만들기'를 클릭해주면 된다.



PDF 5 Pro - Free 버전 Downloads


* 다운로드시 시리얼넘버(인증키)를 받을 이메일주소가 필요하며 이름은 꼭 실명을 쓰지 않아도 무방하다.


그간 한글문서(.hwp)나 워드(.docx) 또는 엑셀(.xslsx) 문서 변환에 어려움을 느꼈다면 PDF 5 Pro - Free 를 추천한다. PDF 5 Pro - Free 는 PDF 변환은 물론 암호화, 워터마크 추가, 병합 및 다양한 문서(PDF,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한글) 및 이미지 포맷(RTF, BMP, JPEG, PNG, TIFF) 형식을 지원하며 일부 문서의 경우 스크립트나 매크로 프로그램이 삽입되어 사용자가 직접 입력 또는 마우스를 클릭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