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짝퉁파워블로거 찾는 방법 작은파워블로거

T.B 2012. 7. 14. 22:05


네이버 블로그에서 공감과 댓글을 악용하는 사례가 있다는 것은 이제 더이상 공공연한 비밀도 아닙니다. 개발자 왈, "네이버 검색 상단에 올려주겠다’라고 장담하는 마케팅은 왜 가능할까요. 네이버 안에서 가두려고 하니 네이버 아이디 생성해 공감 단추를 누르고, 댓글을 다는 조작(악용)이 생기는 것 아닌가요. 네이버로만 다 집중된 것 같아요." 처럼 대한민국 포털시장의 70%를 차지하는 네이버는 더이상 정보를 검색하기 보다는 친목(카페)과 광고를 위한 공간으로 전락하는 듯한 인상입니다.


블로그마케팅쪽에서 일하고 있다는 개발자가 블로그 마케팅에 관해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주말 서울 홍대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했다. 그런데 둘 다 홍대는 잘 알지 못해 ‘홍대 맛집’을 찾아보기로 했다. 포털 사이트에서 ‘홍대 맛집’이라고 검색하니 블로그 후기가 나왔다. 친구랑 이야기한 카페, 가족이 찾은 음식점, 옷가게, 거리 모습 등 다양한 상점 정보가 보였다. 찾아가는 길부터 상점 간판, 주변 모습, 내부 장식, 메뉴까지 사진도 많다. 헌데 블로그 글을 보다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글이 올라온 시각과 댓글이 쓰인 시각이 몇 분 차이가 나지 않았다. 댓글이 1시간도 안 되어 40~50개가 달리고, 공감 단추가 20번이나 눌릴 만큼 파워블로그나 인기블로그로 보이지 않았는데도 말이다'


"저희 회사로 전화해 검색 상단에 올릴 수 있느냐, 조작해 줄 수 있느냐고 요구하는 광고주가 있어요. 요새 블로그마케팅할 때 ‘우리는 조작해준다’, ‘우리가 포털에서 일하나 나와서 잘 안다’라는 식으로 접근하는 곳이 있다고 해요.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권에 올려주는 프로그램도 있고요."



"네이버 아이디를 한 사람이 여러개 만들 수 있어요. 버려진 아이디도 있고, 휴면 상태인 걸 모아서 업체들이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권에 올려준단 프로그램은 분명 네이버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게 할텐데 이 순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빠질 거예요. 이렇게 확보한 계정으로 다른 블로그 글에 댓글을 자동으로 다는 거지요."


이런식으로 조작이 된다면, 진짜 블로거들이 아무리 글을 좋게 써도 상위 검색에 노출되지가 않습니다. 더불어 짝퉁파워블로거들의 상업글에 의거 애꿋은 사용자만 속게 됩니다.


“맛집이란 키워드로 글을 쓰고 사람들이 찾아오면 좋겠는데, 조작된 글에 밀려 사람들이 찾지 않는다고 생각해봐요. 저는 블로거들이 이런 글을 신고해서 자기 권리를 찾으면 좋겠어요. 최소한 기계에는 밀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 있었어요.”


비영리로 운영중인 이 사이트의 방문자수는 제로에 가깝다고 합니다. 작은파워블로거(TinyPowerBloger)를 운영중인 개발자를 응원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작은파워블로거 주소  http://www.tinypowerbloger.com/


. 개발자 연락처


이메일  tinypowerbloger@gmail.com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tinypowerbloger

트위터  https://twitter.com/tinypowerbloger


(출처)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