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구글 아이폰용 크롬 브라우저 제작

T.B 2012. 5. 16. 20:38


구글이 드디어 iOS용 크롬(Chrome) 브라우저 배포를 위해 작업중이라는 소식입니다.(GigaOM) Internet Explorer와 FireFox를 제치고 PC 웹브라우저 부동의 1위의 크롬이 안드로이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iOS기기만은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구글이 Chrome 브라우저 앱스토어 출시를 서두르는 이유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아마도 이번 iOS 6 부터 Google Map과 Google Search 대신 애플의 자체 검색엔진을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에 대하여 구글의 영향력과 브라우저 검색 시장 수요 감소에 대한 우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이 앱스토어에 Chrome을 등록하면 마치 1990년대 Internet Explorer와 Netscape의 "Browser Wars"를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의 iOS 서드파티 브라우저는 반드시 애플이 공개해둔 브라우저 엔진 소스 기반의 WebKit 기반이야 합니다. Mac, Windows, Android 용으로 출시된 Chrome은 이미 WebKit 기반이라는 점에서 iOS용으로 출시되는데 딱히 크게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Macquarie Equities Research의 Ben Schachter는 구글이 PC에서 날린 Chrome이라는 '홈런'이 iOS에서 어느 정도 상당히 선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Chrome 브라우저가 iOS용으로 출시되면 이제 아이폰에서도 Chrome의 편리한 책갈피 동기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cf. 애플이 경쟁업체에 대한 견제가 심해졌습니다. 이번 구글 브라우저 건도 그렇고, 그간 삼성에서 공급받던 반도체 D램을 삼성의 경쟁업체인 엘피다에게 공급받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참고) 그만큼 구글을 선봉장으로 한 40개 안드로이드 연합이 지난 2년간 잘 해줬다는 얘기고, 실제로 초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갤럭시S 등)은 HTC나 레퍼런스 브랜드인 넥서스를 제외하고 잦은 버그와 문제점으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현재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모두 사용하기에 따라서 쓸만합니다.


(via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