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크로스핏에 대한 맥길 박사의 관점


A Doctor's View of CrossFit

크로스핏에 대한 맥길 박사의 관점


'Movement Literacy 부족을 어떻게 표현할까? '움직임맹' 이라면 와닿을까?


학부시절 교양과목으로 들었던 철학 첫 수업 시간은 "왜 사람들이 철학을 어려워하고 거부반응을 가질까?" 로 시작되었다.


익숙하지 않아서, 평소 잘 접해보지 않았음으로 등 여러 답변들이 나왔다. 그리고 교수님의 답변은 "몇몇 사람들이 본인이 모르니까 어렵게 설명한다." 였다.


그 교수님은 학술회도 아니고 철학을 전파하겠다는 이들이 어려운 용어를 남발하는 이유를 권위주의라 말하였다. 그러나 그런 이들 치고 제대로 철학을 하는 이들이 드물다고 한다.


모 방송에 출연하였던 전 정치인이자 현 작가는 어려운 용어를 남발하는 사람들은 설명할 생각이 없으며 그런 사람들은 보통 본인이 모르거나 사기를 치려하니 조심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크로스핏이 한참 붐이 일었을 당시와 비교했을 때 '국내' 반응은 이전 만큼 썪 좋은 편은 아니다. 부상과 재활이라는 마케팅으로 크로스핏에 관하여 왜곡된 것들이 상당하니 '미국 크로스핏 단체의 뒷이야기' 먼저 읽자.


스튜어트 맥길 박사와의 인터뷰



여기 당신이 알아야 할 것이 있다.


1. 크로스핏(CrossFit, @CrossFit)은 가장 빠른 체력 증진을 목표로 하지만, 참가자들이 하는 것들 중 몇가지는 건강상의 관점에서 의구심을 갖게 한다.


2. 스튜어트 맥길 박사에 따르면, 척추는 굴곡되어 있고, 높은 압박과 함께 부하가 있고, 여전히 높은 압박을 견디면서 신전되어 있을 때, 가장 위험하다.


3. 고중량, 고반복 리프팅으로 부터의 피로도는 (고유수용성 감각 저하로 이어짐으로써)리프팅 자세의 악화로 추간판 팽윤(disc bulges)과 탈출증(herniation)의 더 높은 발생율을 일으킨다.


4. 맥길 박사는 크로스핏이 올림픽 리프팅에서 요구되어지는 반복수로 줄이는 것 처럼 몇가지 간단한 변화를 만드는 것 만으로도 개선되어질 수 있다고 말하였다.


지구상에서 가장 핏한 사람들, 1년 동안


좋든 싫든 간에, 크로스핏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고 규모가 크다. 1만개가 넘는 크로스핏 시설들이 집계되고 크로스핏은 피트니스 업계에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다.


그리고 매년 크로스핏 게임은 수십만명의 경쟁자들을 데려와서 "지구상에서 가장 핏한 사람" 이 될 누군가를 결정한다.


그렇다면 크로스핏 다음에는 무엇이 있을까? 어쩌면 지구상에서 가장 핏하다는 도전자들은 향후 그 이후에 쇠약해진 삶을 만드는 몇가지 문제들을 정리해야 할 것이다.


물리치료사로부터의 기록들


스포츠 퍼포먼스 물리 치료사로써 크로스핏은 수년 동안 나의 전문 관심 분야가 되어왔다. 크로스핏 선수들과 시설들 모두 나에게 서비스를 요청해왔다.


내가 들은 가장 큰 잘못 알려진 오해들 중 하나는 크로스핏 선수들은 만성적으로 부상에 시달리는 중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정확하지 않고 물리치료가 급증한 이유는 당신을 놀라게 할 수도 있다.


실력있는 물리치료사는 누구보다도 움직임 전문가이자 코치이다. 크로스핏 처럼 높은 수준의 운동선수들과 함께하는 나의 전문분야는 전통적인 재활(traditional rehab) 보다는 부상 방지와 사전-재활(pre-habilitation)에 더 중점이 두어졌다.


지난 몇년 동안 크로스핏 선수들과 함께 한 나의 경우에서 대부분은 미래 부상들에 대해서 검사, 평가 및 예방을 하였다. '모든 다른 경기 스포츠와 마찬가지' 로 만성적, 외상성 부상들은 늘 쏟아질 것이다. 그것은 게임의 일부이다.


크로스핏이 사람들을 다치게 할까?


크로스핏이 가장 자세가 무너질 수 있는 훈련들 중 하나일지도 모른다는 나의 주장에는 너무 많은 일화적 증거들만이 있을 뿐이다.


연구가 불완전하다지만, 지구상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전문적인 운동 분야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으로써 크로스핏-특화 부상율에 관하여 이러한 주장들을 정당화시키거나 반박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것은 어려운 문제이다. 온라인과 SNS에서 의견이 서로 다른 것들을 바로 잡고자 나는 생체역학(biomechanics)에서 최고의 전문가들 중 한 사람과 크로스핏에 대한 그의 생각을 얻고자 이야기를 나누었다.


스튜어트 맥길 박사의 관점


스튜어트 맥길 박사(Dr. Stuart McGill)는 척추에 관하여 세계적인 전문가이자 권위자들 중 한명으로 꼽힌다.


그는 부상 예방(지), 프로그래밍과 재활에 관한 그의 전문지식으로 기업, 정부, 엘리트 선수들과 프로 스포츠팀들이 찾는 전문가로써 활동하여왔다.


맥길 박사는 그의 필드에서 볼륨을 말함에 있어 과학이 뒷받침되어지는 견해를 전달하기에 충분히 획기적인 발전을 만들어왔다.


나는 크로스핏에 관하여 그의 관점을 들어볼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여기 그가 무엇을 말하였는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이하 인터뷰)


Dr. Rusin: 크로스핏은 본질적으로 위험한 것인가요?


Dr. McGill: 제 전문 분야는 허리 부상이기 때문에 이처럼 논란의 소지가 있는 주제들에 대한 제 관점이 바로 그것입니다. 공식적으로 저는 크로스핏과 애증(love-hate)의 관계에 있습니다.


저는 (크로스핏이)"위험" 이라는 것이 올바른 표현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분명하게 "상해/부상 위험(injury risk)" 이 적절하고 부상 위험, 부상 기전과 부상율에 영향을 주는 실례에 대한 논의를 가능하게 합니다.


크로스핏의 주요 구성은 올림픽 리프팅입니다. 올림픽 리프팅은 리프터를 찾아야만 합니다. 효율성과 부상 회복(injury resiliency) 및 리프팅을 하는데 필요한 특별한 해부학적인 선물들이라는 관점으로 볼 때 그 반대가 아닙니다.


많은 경우에 있어 고관절과 어깨에 요구되어지는 유연성은 당신의 부모로 부터 (유전적으로 타고난)선물입니다. 얼마나 많이 스트레칭을 했는지와는 무관하게, 몇몇 사람들은 딥 스쾃(deep squat)과 바(bar)를 오버헤드에서 지지하기 위한 고관절과 어깨 소캣을 절대로 가질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시도를 할 것이고, 그들의 제대로 되지 못하는 자세는 상당한 부상 기전을 생성할 것입니다.


제가 본 대부분의 경우는 척추 디스크 팽윤과 척추골 종말판 골절이었습니다. 이러한 골절들의 대부분은 MRI, CT 및 X-ray 스캔에 관한 방사선 전문의 보고서로 잘 발견되지 않습니다.


Dr. Rusin: 백그라운드가 탄탄하지 못하면서도 올림픽 리프팅에 중점을 두는 평균적인 크로스핏 코치가 위험에 처한 선수들을 알아보기 위해서 해야할 것들과 그들의 고객들과 선수들의 안전 또한 지키기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Dr. McGill: 이것은 모든 코치들에게 있어 어려운 도전입니다. 누구든지 적은 위험으로 농구를 할 수는 있지만 올림픽 리프팅에 관해서는 그런 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


다음 문제는 크로스핏 루틴 안의 프로그래밍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월드 클래스 올림픽 리프터들은 매우 적은 반복수로 훈련합니다. - 보통은 싱글과 더블. 그들은 또한 절대로 리프팅을 놓지지 않고(실패하지 않고), 피로도가 있을 때는 절대로 리프팅을 하지 않으며, 절대로 자세를 타협하지 않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들은 피로해진 패턴들로 오염된 근육 기억을 만들지 않습니다. 이 접근법은 퍼포먼스에 있어 더 빠른 성과를 만들고 더 부상이 적습니다.


저는 수년 동안 그들의 허리 부상이 수업료라고 만장일치로 당당하게 말을 하는 몇몇 올림픽 리프터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다시는 자세를 타협해서 절대로 리프팅 하지 말 것을 그들에게 가르처주었습니다. 부상은 한명이 여러개의 세계 기록을 세우기 위해서 계속되어졌습니다.


Dr. Rusin: 가장 흔한 부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Dr. McGill: 척추의 디스크는 매우 질기고(tough) 척추 중립 자세를 유지하고 구부려지지 않았을 때 높은 부하에 대해서 탄력적입니다. 두번째로 가장 주의할 것은 척추가 굽혀진 상태에서 부하가 있을 때 움직이지 않아야 합니다.


아틀라스 스톤('atlas stone') 을 들어 올릴 때 굽혀진 척추에 관하여 생각해보도록 합시다. 그리고 그 척추가 돌 위로 말려있고 척추가 잠긴 상태에서 둔근의 신전과 함께 리프팅되어집니다.


부상 부기맨(bogeyman)은 척추가 굽혀지고 그 다음으로 높은 압박 부하가 실렸을 때 나타납니다. 그리고 계속 높은 압박을 유지하면서 이어집니다.


여기에서, bar의 높은 부하 아래에서 이러한 굽힘 움직임들의 고반복은 디스크의 외부 고리를 형성하는 콜라겐 섬유들을 천천히 손상(delamination) 시킵니다.


결국 누적 효과는 겔(gel) 같은 디스크 핵이 팽윤의 원인이 되는 손상(delamination)으로 인해 스며나오게 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입증하고자 수년 동안 수십번의 실험을 해왔습니다.


Dr. Rusin: 척추를 굽힌 자세에서 버겨운 중량 아래에 두는 것이 나쁜 것이라는 것은 잘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러나 올림픽 리프터들은 프로그래밍 또는 WODs 안에서 올림픽 리프팅을 해야하는 크로스핏 선수들과 같은 유형의 스트레스를 견딜 수 없을까요?


Dr. McGill: 이것이 실제 올림픽 리프팅 선수들과 크로스핏 선수들간의 차이점입니다.


크로스핏 선수들에게 있어 고반복과 피로도로 부터 오는 리프팅 자세의 무너짐이 디스크 팽윤 또는 추간판 탈출증의 높은 발생 정도에 대한 원인이 됩니다. 나는 올림픽 리프터들에게서 이러한 부상들을 거의 다룰 필요가 없습니다. 전형적으로 그들은 건강한 등을 가지고 있지만 어깨, 무릎 및 고관절 부상에 취약합니다.


그러나 크로스핏은 위험을 더 쌓습니다. 올림픽 선수들은 골두와 소캣 관절에서의 가동성 훈련만으로도 그들의 척추 디스크에서 콜라겐을 강화합니다.


크로스핏 선수들은 버피 같은 운동들을 해야만 합니다. 10회의 스내치를 하기전에 10회의 버피를 하는 것은 콜라겐 섬유를 함께 유지하는 기질에서 유연성과 부드러움으로 디스크 질김(toughness)을 대체하여 더 잠재적으로 부상 위험 시나리오를 도출합니다.


많은 선수들이 수년간 허리통증 고통을 갖고 있고, 갖게 될 것이며 그 값을 치릅니다.


Dr. Rusin: 그렇기에 크로스핏-특화 프로그래밍은 요추 건강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크로스핏 본사에서 이것을 알고 코칭과 프로그래밍 조절을 하고 있지 않을까요?


Dr. McGill: 아놀드 클래식(Arnold Classic)에서 크로스핏 대회에 참가하는 동안에 한가지 정말로 눈에 띄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 리프팅 테크닉은 끔찍 할 뿐입니다.


저는 한번의 능숙한 리프팅을 보지를 못했습니다. 한번도! 그리고 각각의 반복수와 세트수마다 점점 더 나빠질 뿐이었습니다.(나는 전에 몇몇 크로스핏 체육관과 상담을 했었고 몇몇 매우 능숙한 리프터들이 있었다는 것을 말해둘 것입니다.)


코치들로 부터의 교정이 없었고, 오직 계속해서 리프팅을 하라고만 격려했을 뿐입니다. 부상을 입은 선수들은 제가 매우 이상한 것을 보았던 의료 텐트로 실려갔으며, 제 관점에서, 부적절한 카이로프랙틱과 물리치료 접근들이 지배적이었습니다.


Dr. Rusin: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


Dr. McGill: 그들은 운동선수들을 굽힘 자세로 두고 손으로 하는 테크닉을 그들의 등 근육들에 적용하여 상황을 나쁘게 만들었습니다.


임상의(clinicians)는 운동선수들의 통증을 유발하는 기전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 그들은 디스크 통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선수들이 그들에게 '부상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 한다고 추측하며 피로가 있을때 리프팅 자세가 그것을 만회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좋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Dr. Rusin: 크로스핏 선수들은 당신이 함께 일했던 다른 엘리트 수준 선수들과 어떻게 비교될 수 있을까요?


Dr. McGill: 저는 "누가 더 위대한 선수인가?" 라는 질문에 대해서 답변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훈련이 개인 특성에 따라 최고의 애슬리즘을 만들 수 있는지 없는지에 관한 것은 다룰 수 있습니다.


속도와 높은 부하로 인한 피로도가 쌓임에 기반한 프로그래밍은 이처럼 많은 사람들의 애슬릭 창(athletic window)을 단축 시킬 것입니다. 그러나 MMA, 풋볼 및 많은 다른 스포츠에 관해서 제가 다른 말을 할 수 있을까요?


크로스핏 게임에서 경쟁을 위한 훈련은 매우 특별한 역량을 만드는 것에 관한 것이지만 우리의 연구는 그것이 최고의 전이를 만들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저는 그것이 다른 활동들과 스포츠로 전이성을 갖는지는 알수 없습니다.


체력 변수는 또다른 하나와 경쟁을 합니다. 예를 들면, 지구력 훈련을 하는 동안에 최대 폭발적 파워 훈련을 동시에 할 수는 없습니다.


느린 수축 신진대사에 도전하여 피로 회복을 향상시키면서 최대 속도와 스트렝스를 위한 빠른 수축 기전을 향상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반성이 항상 부상으로 이어진다는 것은 아닙니다. - 그냥 수준 낮게(poorer) 전문화된 운동선수일 뿐입니다.


Dr. Rusin: 그렇다면 박사님은 크로스핏-특화 프로그래밍이 크로스핏 외 다른 스포츠에서 운동선수의 잠재적 운동능력을 발달시키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는 말인가요?


Dr. McGill: 크로스핏 내 프로그래밍은 오직 더 나은 크로스핏 경쟁자를 만들 수 있을 뿐입니다. 풋볼에서 더 빠른 런닝백, 더 나은 로우어(rower), 올림픽 리프터 등을 만드는 더 나은 방법이 있습니다. 반복수의 볼륨을 줄이는 것은 최적화가 필요한 많은 것들 사이에서 하나의 변수일 뿐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일부 크로스핏 이벤트에서 선수들의 운동능력을 만드는 seated overhead medicine ball throw 처럼 몸통-굽힘 파워를 요구로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할 것입니다.


Dr. Rusin: 저는 GHD medicine ball toss 가 크로스핏에서 가장 위험한 움직임들 중 하나라고 주장해왔습니다. 따라서, 그것을 하면 어떠한 운동능력에라도 전이가 될까요?


Dr. McGill: 저는 각자 개인별로 정의된 훈련량을 가지고 있을 뿐이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쓸 수 있는 운동 용량을 완전히 써버리지 않고도 운동 능력을 얻기 위해서 훨씬 더 나은 운동 세트를 프로그램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그 프로그래밍은 부상 위험을 줄이면서도 최대 운동능력을 개발할 수 있게끔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요점은, 위험은 줄일 수 있는 것이고, 프로그래밍에서 더 많은 고려로 유도되는 운동 변수는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Dr. Rusin: 체력단련과 부상 위험에 관한 이 논의와 관련하여 우리의 최근 연구들 중 하나는 더 핏한 경찰과 소방관들이 더 빨리 다친다는 것을 공개하였습니다.


Dr. McGill: 우리는 생체역학, 생리학, 가동범위, 지구력과 같은 운동 변수를 위해 수백명의 소방관들과 경찰특공대(SWAT 팀)를 테스트하였습니다.


그다음 우리는 소방관들을 3년 동안 추적하였고 경찰은 5년을 추적하였습니다. 결과는 같습니다: 더 핏한 사람들이 더 많이 다칩니다.


그후 우리는 부상 기전을 분석하였습니다. 부상의 대부분은 근무중이 아닌 체력단련실(weight room)에서 발생하였고 그들은 실패와 타협의 자세를 위한 스타일로 훈련하고 있었습니다.


더 적당하게 훈련했던 사람들은 약간 덜 핏하였지만, 그들은 충분히 핏했으며 부상 회복력이 더 좋았습니다. 이것이 프로그래밍의 중요함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Dr. Rusin: 우리의 관점에서, 우리 모두가 배울 수 있는 크로스핏의 가장 긍정적인 측면은 무엇일까요?


Dr. McGill: 물론, 저는 많은 긍정적인 것들을 보고 있습니다. 크로스핏은 다른것으로는 하지 않았을 수도 있는 신체 활동을 중심으로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봅니다. 제가 더 어렸더라면 이것을 좋아했을 것입니다. 도전은 더 도전적일 수록 좋습니다.


고등학교와 대학에서 저는 스트렝스와 크기에 관하여 훈련하였고, 그후 속도와 스트렝스를 포함하는 특정한 애슬리즘(athleticism)을 훈련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당시 제 몸의 마일리지는 부상과 훈련으로 부터 회복이 더 느려지고 통증을보였음으로 강도를 낮추어야만 했습니다.


저는 50대 초반 은퇴까지 가능한 많은 애슬리즘을 남겨두는 것을 의식적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주위를 둘러보면 여전히 그들의 관절을 가지고 있는 저와 동시대인들이 보여집니다. 그리고 그들은 젊었을 적에 강도가 쎈 훈련을 하는 라이프사이클을 통해 좋은 체력을 그것들이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아니었습니다.


이것은 오직 '적당함(moderation)'으로만 성취됩니다.


그러나 그렇게 말은 하지만, 저는 제 대학의 많은 학생들이 신체적으로 약한 건강 결과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너무 순하고 훈련을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똑같이 당황스럽습니다.


제가 그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면, 저는 그들에게 움직임을 능숙하게 코칭한 다음에 크로스핏으로 보낼 것입니다. 그러나 물론 크로스핏 시설은 적절한 움직임과 과학에 기반한 프로그래밍 방법론에 집중되어져야만 합니다.


Dr. Rusin: 만약 하루 동안 크로스핏을 운영할 수 있다면 무엇을 할 것인가요?


Dr. McGill: 적절한 질문이고 의견을 말할 권리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올바른 질문입니다. 그것은 관점으로 말합니다.


프로그래밍 관점으로 볼 때, 저는 올림픽 리프팅의 반복수를 줄일 것입니다. 아마도 시퀀스의 시작에서 프로그래밍을 싱글 또는 더블로 수정할 것입니다. 그러나 역량을 테스트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할 것입니다.


올림픽 리프팅 또는 seated med ball throw, roman chair 처럼 조직 손상에 관한 내재적 위험이 있는 이벤트에는 볼륨을 더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저는 리프팅에서 회복을 할 수 없다면 그 이벤트를 포기할 것입니다.


실제로, 만약 반복수들이 요구되어진다면, 저는 그것을 금지시킬 것입니다. 부상 회복력과 함께 인간의 동작에 관한 법칙은 첫째로 근위부 경직(proximal stiffness)으로 시작하고 원위부 애슬리즘(distal athleticism)을 향상시키며 둘째로 척추가 아닌 고관절에서 파워를 생성합니다. 이것은 더 경쟁력있고 부상 회복력이 높은 운동선수를 만들 것입니다.


Dr. Rusin: 그래서 우리는 크로스핏-스타일 프로그래밍에서 빼야 할 것들의 목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크로스핏에서 보고 싶어하는 어떠한 추가사항들이 있을까요?


Dr. McGill: 장애물 코스를 포함한 이벤트에서 몇가지 더 많은 다양성, 그리고 새로운  military plank 처럼 더 많은 지구력을 유지. 이러한 것들은 정신적인 강인함을 유지하는 크로스핏의 훌륭한 기능입니다.


흥미롭게도, 이것은 '스파르탄 레이스(Spartan races)'와 '터프 머더(Tough Mudder)' 이벤트의 방향성으로 보입니다.


자연친화적인 팀-구성 코스는 훌륭합니다. 경찰, 소방관과 밀리터리 그룹들 사이에 참여가 증가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우리가 발행한 최신 연구에서 우리는 소방관 그룹들을 상당한 반복과 중량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훈련시켰으나 자세를 코칭하지 않았습니다. 강조했던 것은 반복수를 완료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크로스핏 커뮤니티에서 친숙하게 들릴 것입니다.


두번째 그룹에서 우리는 모든 반복에서 좋은 자세를 강조하는 코칭을 하였고, 자세가 무너졌을 때 중단시켰으며 지속적으로 교정하였습니다.


두 그룹들 모두 그들의 체력은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의 훈련 세션들에 이어서 소방 업무에서 높게 요구되어지는 그들의 움직임 역량을 테스트하였습니다. 코칭을 받은 그룹은 더 많은 역량과 더 적은 부상 기전으로 움직였습니다. 고반복, 실패지점, 자세를 타협한 그룹은 그들의 움직임에서 더 많은 부상기전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체력단련과 함께 다른 이벤트로 움직임 스킬을 전이시키는 것은 교육된(disciplined) 훈련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데이터는 테크닉에 집중하지 않고 더 많은 반복수를 하는 것이 다른 활동들로 전이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그반면 교육된 움직임 자세 접근법은 그러하였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더 적은 부상과 함께 더 나은 운동선수가 되는 것에 관심이 있는 크로스피터들은 이러한 것에 관심을 갖을 것이고 결과적으로 그들의 프로그래밍 접근을 조절합니다.


Dr. Rusin: 이것은 크로스핏 프로그래밍과 참가에 따른 2차적인 높은 부상율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크로스핏의 영역을 넓힘으로써 다른 스포츠로의 애슬리즘 전이를 위한 능력을 갖을 수 있을 것입니다.


Dr. McGill: 이벤트의 다양성은 다른 스포츠들로의 애슬리즘을 더 많이 전이시키고 부상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절대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몇몇 스트롱맨 이벤트들은 많은 크로스핏 루틴들에서 빠진 그립 스트렝스, 관상면(frontal plane) 스트렝스와 등척성 지구력(isometric endurances)을 테스트하기에 더 나을 것입니다. 이것은 크로스핏 임원들이 그 브랜드를 확장시켜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크로스핏에 움직임 역량 평가를 더한다면 부상 위험이 줄어들 것입니다. 몇몇 이벤트들은 예를 들면 bar에 턱을 대는 것으로 카운트를 판단하지만 이것은 퍼포먼스 지표를 기반으로 반복수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리프팅의 자세와 스킬을 평가하는 것이 최선이 될 것이지만 운영하기가 어렵습니다.


Dr. Rusin: 움직임 역량과 수행에 대한 지표를 갖는 다는 것이 훌륭할 것이라는데 동의는 하지만, 모든 것은 코칭이 기본이 되어 시작되지 않을까요?


Dr. McGill: 코치들은 많은 훈련이 필요합니다. 저는 기술이 부족한 리프터에게 끔찍한 자세로 더 많은 반복을 하라고 소리를 지르는 코치들에 대해서 들었을 때 매우 실망하였습니다. 이것은 유투브 동영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고 크로스핏에 대한 나쁜 인식을 만듭니다.


위대한 코치는 부상 이력, 신체 유형, 현재 애슬리즘과 훈련 목표들을 위해서 그들의 선수들을 평가하고 난 다음에야 최고의 테크닉을 훈련하면서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저질 코치(poor coach)가 고객을 무너트리고 그들에게 통증을 만듭니다.


Dr. Rusin: 더 스마트하고 목적이 분명한 프로그래밍과 비교하였을 때, 선수들을 바닥에서 굴리는 루틴들과 과하게 하드한 훈련(overly hard training)이 최상의 결과를 만들 것이라는 가정은 제가 보아왔던 모든 피트니스 산업 전반에 걸친 가장 큰 오해들중 하나입니다.


"hard" 를 위한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하는 것과 "challenging"이 되는 프로그래밍에는 커다란 차이가 있습니다.


Dr. McGill: 정확하십니다. 분명하게 몇몇 사람들은 지면으로 부터 bar를 당길 능력을 갖고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블럭(blocks)을 대고 당겨야 할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수정들을 통합시킨다면 크로스핏 리프팅과 관련되는 부상들이 많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Dr. Rusin: 그래서 어떻게 하면 우리가 우리의 크로스핏 선수들을 지킬 수 있을까요?


Dr. McGill: 아프거나 무너짐 없이 매우 장시간 동안 최대 체력을 유지할 수 있는 선수는 없습니다. 컴뱃 스포츠는 그들의 경기력을 회복하기 전에 시합 수를 줄이거나 파이터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위원회를 도입하였습니다.


호주에서 크리켓 (야구의 투수와 유사한)볼러의 훈련 볼륨을 제한하는 법안은 우리한 접근들이 높은 퍼포먼스를 유지하면서 부상율을 감소시키는 또다른 예입니다.


크로스핏 본사로 부터의 몇가지 상응하는 제도적 또는 법적 장치로써 선수들을 도와야 할 것입니다.


원문: T-Nation, By Dr. John Rusi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