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6 아이폰6S '서비스 불가' 해결방법

T.B 2018. 2. 17. 09:10


미국 현지 기준 T-모바일, 스프린트, 버라이즌 및 기타 이통사들에게서 아이폰6 또는 아이폰6S의 '서비스 불가(No Service)' 네트워크 문제를 겪는 유저들이 보고되어 왔다. (사실 좀 된 얘기인데 명절을 맞아 그간 다루지 않은 것들을 시간 날 때 다뤄보았습니다.) 국내에서도 다수의 유저들이 이같은 '불편함을 겪고 있으나' 좀처럼 특별한 해결방법은 없다.


만약 중요한 전화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한 음원청취(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에서는 불편함임에는 틀림이 없다. 따라서 이번 아이폰 아이패드 강좌에서는 아이폰6/+ 및 아이폰6S/+ 의 '서비스 불가' 문제의 해결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애플코리아에서 공식으로 제공하는 '가이드 라인' 에는 없는 내용으로, 간단한 내용이지만 의외로 이 부분에 관하여 다루는 곳이 없기 때문이다.


참고로 아이폰7/+ 를 사용중이라면 2016년 9월 부터 2018년 2월 사이에 제조된 일부 아이폰7의 '로직 보드 불량일 가능성' 이 있다.


1.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On) → 시스템 서비스' 로 이동한다.



2.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시간대 설정' 이 활성(On)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만약 시간대 설정이 비활성(Off) 되어 있다면 활성 시킨 후 기기를 (강제)리부팅 한다. 만약 이미 활성되어 있다면 비활성 후 다시 활성 시킨 후 기기를 (강제)리부팅 한다.



아이폰에서 네트워크 서비스가 불가능해지는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기기 자체의 문제, 위치서비스 오류 뿐만 아니라 가입한 이통사의 기지국 문제 등이 그것이다. 만약 기지국 문제라면 다른 셀타워로 이동하거나 특정 이통사 네트워크 문제가 해결 된 경우 자동으로 수정된다. 그러나 서비스 불가 문제가 지속적으로 특정 기기에서 반복된다면 위에서 언급된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지속된다면 하드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또한 모든 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유심' 문제일 가능성이 있음으로 유심 교체시 증상이 개선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