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홈화면을 포토앨범으로 만들어주는 MultiWall

T.B 2011. 8. 19. 16:34


아이폰 탈옥 후 시스템 리소스를 과도하게 차지하는 테마나 폰트를 싫어하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MultiWall은 아이폰 홈화면을 포토앨범으로 만들어주는 시디아(Cydia) 트윅(Tweak)으로 아이폰 순정 아이콘과 포토슬라이드 홈화면의 조합이 상당히 어울리는 듯 합니다. 일단 어떤 트윅인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동영상부터 보겠습니다.

MultiWall은 사용자가 스프링보드상에 지정한 사진들을 포토슬라이드로 밀어주는 트윅입니다. 내사진. 연인사진. 가족사진 또는 마음에드는 월페이퍼를 원하는 만큼 지정할 수 있습니다. MuiltiWall은 핑거제스쳐(Finger Gesture)를 지원하는데요.

① 두개의 손가락으로 왼쪽으로 밀면 이전 사진 보기
② 두개의 손가락으로 오른쪽으로 밀면 다음 사진 보기

입니다. 탈옥폰의 진가를 보여주는 Camera Wallpaper[바로가기]가 생각나는데요. Camera Wallpaper가 아이폰 카메라에 찍히는 동영상을 스프링보드로 전송하여 홈화면을 구성해주는 반면, MulitWall은 카메라로 미리 찍어둔(또는 동기화, 다운로드 해둔) 사진을 지정하여 홈화면을 구성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와 리소스 부담이 더 적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MuiltiWall 출시전에 슬슬 Backboard[바로가기]에 순정 아이콘 테마부터 세팅해둬야겠습니다. 곧 출시되면 정식으로 다시 한번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상 T.B였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