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지도 확장 트윅2종 - Compass For Maps, Speed For Maps

T.B 2011. 8. 21. 09:44


iOS 지도 확장트윅 2종 compass for maps와 speed for maps 입니다. 두 트윅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iOS 기본맵에 온스크린(onscreen)되어 각각 방향과 속도를 표시해줍니다." GPS와 연동되며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1 3G 아이패드2 3G 모두 지원합니다. 직접 테스트해본 모델은 아이폰4와 아이패드2 3G입니다.




compass for maps은 iOS 지도 좌측하단에 N(북)E(동)S(남)W(서)를 알파벳으로 표시해줍니다. 구글맵을 지원하는 iOS기본맵과 iOS에 기본으로 포함된 나침반 앱을 번거롭게 왔다갔다 하면서 볼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peed for maps 역시 iOS  지도 좌측 하단에 속도(mph)를 표시해줍니다. 두 트윅을 같은 제작자가 배포하는 만큼 나란히 온스크린(onscreen) 되며 아래에 첨부한 구동영상과 같은 지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S모듈을 내장하지 않고 있는 아이팟터치와 아이패드 WiFi 모델은 BTstack[바로가기]을 이용하면 지도 확장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지만 서도 둘다 WiFi 지역에서 이탈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compass for maps와 speed for maps는 각각 BigBoss소스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두 트윅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탈옥이 되어 있어야만 하며 아직 탈옥해본 경험이 없다면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Jailbreak)에 관한 이해: A부터 Z까지 [바로가기]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