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10.1.1 탈옥 가까운 시일내 곧 배포될 수도

T.B 2016. 12. 16. 08:28


iOS 10 의 첫번째 탈옥이 iOS 10.1.1 로 가까운 시일 내에 배포될 수도 있다. 이는 '구글의 프로젝트 제로 버그 레포트' 에서 발견된 kernel 과 root exploit에 기반한 것으로 구글의 프로젝트 제로에 참여중인 이안 비어(Ian Beer)가 최초로 발견했다. 다만, 글로벌 관종 신뢰도가 낮은 Luca Todesco 에 의하면 이 버그가 32비트 기기 지원 가능성을 말했다.


프로젝트 제로(Project Zero)는 '사이버 공격(해킹) 중 방어가 어려운 제로데이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고자 함' 을 목적으로 런칭 된 보안 드림팀이다.


어도비 플래시,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등의 취약점을 발견한 벤 혹스(Ben Hawkes),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을 연구하는 보안 연구자인 태비스 오먼디(Tavis Ormandy), 구글 크롬의 방어 시스템을 해킹해 수상 경력이 있는 해커 신동인 조지 호츠(George Hotz), iOS와 OSⅩ, 사파리의 취약점을 발견한 적이 있는 이안 비어(Ian Beer) 등이 프로젝트 제로 소속이다.


Via: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