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윈도우7 기본 기능으로 "밀어서 잠금해제" 시리즈 만들기

T.B 2011. 6. 6. 15:09
아이폰 락스크린 패러디 화면인 "밀어서 잠금해제" 시리즈가 화제다. 밀어서 잠금해제 시리즈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일전에 소개한 아이폰, 밀어서 잠금해제 시리즈 모음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는 그 밀어서 잠금해제 시리즈를 포토샵 등을 이용하지 않고 윈도우7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그림판"을 통해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Step1. 이미지 만들기
자신이 생각하는 이미지를 찾는다. 아무 이미지나 상관없으며 보통 구글링 또는 스크린샷을 이용한다.

① 이미지 클릭 후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미리 보기(V)를 클릭


② 열기 (O) ☞ 그림판 을 클릭한다.


③ 텍스트 도구에서 "글꼴"  "크기"  "음영"  "색상" 등을 설정한 후 텍스트 문구를 입힌다. 입히는 방법은 "홈" 에서 대문자 A 를 클릭한다.



Step2. 락스크린 적용하기
① 제작한 이미지를 아이폰 동기화 또는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아이폰으로 저장한 후
② 해당 이미지 선택 ☞ 배경화면으로 사용 ☞ 이동 및 크기 조절 ☞ 잠금 화면 설정


위와 같이 별다른 그래픽 작업없이도 간단하게 윈도우7 기본 기능만으로도 "밀어서 잠금해제 시리즈"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가족.연인간에 "당신의 마음을" "그녀의 마음을" 등의 멘트를 이용한다면 센스있는 고백 방법이 될 수도 있을 듯 싶다.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참고)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