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애플 디바이스(아이폰, 아이패드 등) 시리얼넘버를 통한 출고일 확인방법 (2011.06.24)

T.B 2011. 6. 24. 14:34


Twitter
로 애플 디바이스의 시리얼 넘버를 통해 출고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관해 tweet 했는데, 트친님께서 "해당 사이트가 Forbidden" 됐다는 얘기에 다시 한번 글을쓰게 됐다. AppleSerialNunberInfo 와 같이 상세한 정보를 주지는 않지만, 어쨋든 시리얼넘버를 통해 출고일 확인이 가능하다.

만약,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 KT 또는 SK를 통해 구입했다면, 해당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아는 방법도 있다. 만약 애플코리아에서 구입했다면 애플코리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도 있으며, 애플코리아에서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해준다.

① https://selfsolve.apple.com/GetWarranty.do 에 접속 후 일련번호(설정 ☞ 정보)를 입력한 후 계속을 클릭한다.



②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수리 및 서비스 적용 범위: 활성" 항목에서 2012/05/25 로 되어있다. 애플의 무상AS 기간이 1년이므로, 2011년 05월 25일에 구입한 아이폰임을 알 수 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MAC 등 애플 제품중 일련번호가 있는 제품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구입일 확인이 중요한 이유는, 구입 후 1년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배터리가 과도하게 닳는다면(특히 아이폰) 1년 안에 무상리퍼 대상이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란다.


아이폰 1년 지나기전에 배터리 테스트 후 무상으로 리퍼폰 교체하세요

아직 구입일이 언제인지 모르는 유저들은 구글캘린더보름정도 여유있게 "1년 배터리 무상리퍼"라는 제목으로 스케줄을 잡는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고 때되면 알아서 "새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리퍼: 리버피쉬의 준말로, 문제가 발생한 아이폰을 애플이 수거하여 문제가 없는 제품으로 재조립한 것)으로 교환할 수 있다.

UPDATE  2011.07.05 pm 21:40

트친님이신 @cardinalist 님에 따르면, 애플공식사이트를 이용한 출고일 확인에서 리셀러샵(프리스비, 에이샵 등)에서 구입한 제품의 경우 출하일이 기준이 되기 때문에 출하일과 구매일의 차이로 리퍼기간 확인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