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튠즈 시스템트레이로 보내는 방법

T.B 2011. 7. 26. 21:34
보통 아이폰 백업을 잘 안하는 분들은 아이튠즈 연결을 잘하지 않습니다. 이유야 많겠지만, 그중 하나가 아이튠즈가 윈도우 또는 MAC 창에 뛰어져 있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아이튠즈의 메뉴를 잘 살펴보면 금방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아이팟터치나 아이패드 유저들보다 상대적으로 "스마트폰의 대세를 따르자고" 아이폰을 구입한 많은 유저들이 아이튠즈를 회피(?)하는 경향이 있더군요. 지금이라도 아이튠즈를 꼼꼼히 살펴보시면 분명 도움되실거라 믿습니다.^^

아래는 아이튠즈의 기본설정을 통해서 아이튠즈를 시스템 트레이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글이 길어지면 쓰는 사람도 힘들고 읽는 사람도 힘들어지니 요점만 간단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 편집(E) ☞ 기본설정(F) ☞ 고급
STEP2 아래와 같이 2개의 스퀘어박스에 체크

 
STEP3 아이튠즈에서 X표시 말고 ㅡ (최소화) 표시를 클릭 "끝" (참 쉽죠 -0-)


위 첨부파일을 보면 시스템트레이에서 맨 좌측에 아이튠즈 표시가 있을겁니다. 개인적으로는 귀가 하자마자 PC를 켜고 부팅도 되기전에 아이폰과 아이튠즈를 USB로 연결하고 이것저것 정리를 시작합니다. 아이튠즈 동기화가 진행되면 그냥 시스템트레이로 보내버리고 다른 작업을 하죠^^

백업의 중요성은 트위터나 블로그에서 수도없이 강조했으니 두번 반복하지는 않겠습니다. 아직도 아이튠즈를 창으로 뛰워놓고 계시는 분들은 지금 시스템트레이로 보내보세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