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사운드클라우드 라디오 스트리밍 기능 업데이트

T.B 2016. 2. 7. 09:01



사용자가 직접 음원을 업로드 하거나 독립 또는 민중 뮤지션들의 음악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가 'stations' 섹션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네버-엔딩 플레이리스트로 연관되는 트랙과 노래들을 계속해서 스트리밍해주는 서비스다.


약 일주일에 걸친 베타 테스트 기간을 거처 안드로이드 앱 버전으로 출시됐다. 이러한 기능은 애플뮤직, Spotify에서도 제공하는 기능으로 'Radio' 라 부르고 구글 플레이 뮤직에서는 'instant mixes'라 부른다. SoundCloud의 stations까지 이름은 모두 다르지만 기능은 같다.



즉, 사용자가 선호하는 음악을 분석하고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곡을 자동으로 추천하여 리스트로 만들어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애플뮤직이나 Spotify 보다는 구글 플레이 뮤직의 instant mixes에 가까운 서비스라 할 수 있다.


Downloads SoundCloud (Google Pla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