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PC 안드로이드 에뮬 블루스택 2 업데이트

T.B 2015. 12. 5. 10:27


PC에서 안드로이드를 '사양을 타지 않고' 누구나 쉽게 구동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 에뮬레이터 블루스택(Bluestacks)이 메이저 업그레이드를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블루스택 2'로 큰 변화가 있고 이제 하나의 에뮬레이터에서 다수의 앱을 동시에 실행시킬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게 됐다.(기존 에뮬레이터는 가상머신을 추가해야 하며, 이렇게 되면 PC 리소스 점유율이 높아져 구동속도가 느려지거나 발열로 인한 팬쿨러 소리가 바이크 소리와 맞먹을 정도로 커질 수가 있다.)


블루스택 2는 '실제 스마트폰 처럼' 구동되는 것을 목표로 했고 이와 관련된 기능들이 다수 추가되어 있다. 간단한 탭으로 위치 지정하기, 화면 흔들기, 볼륨 최적 조절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현재 블루스택 이용자는 전세계적으로 약 1억명에 육박하며 이 에뮬레이터를 이용하여 구동되는 앱 수만 10억개에 육박한다.


cf. 기타 PC에서 안드로이드를 구동할 수 있는 에뮬레이터들


① PC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지니모션 완벽 설치 방법(참고)

② 지니모션(Genymotion) 오류 해결(참고)

③ PC에 안드로리드 롤리팝 가상머신 에뮬레이터 AMIDuOS 설치 하기(참고)


Source: Bluestack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