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갤럭시S3 (i9300) 마쉬멜로우 기반 시아노젠모드 13 배포

T.B 2015. 12. 20. 08:08


불과 몇년전, 삼성 갤럭시S3은 어디에서나 흔히 있었다. S3는 아이폰 만큼 빌드 퀄리트를 가지고 있지 않았으나, 더 화면이 더 크고 안드로이드 앱이 그들(삼성) 스스로의 것(터치위즈)으로 잘 돌아갔다. S3는 아이스 크림 샌드위치를 기반으로 구동됐고 젤리 빈 부터 사후지원이 중단됐으며 롤리팝에 대한 희망 또한 없었다.


일부 모델들이 시아노젠모드(CyanogenMod)로 안드로이드 5.0이 지원됐지만 대부분은 킷캣과 시아노진 11로 남았다. 이제 인터네셔널 갤럭시S3(i9300)은 롤리팝을 스킵하고 마쉬멜로우 기반 시아노젠 13을 얻게 됐다.


다만, 마쉬멜로우의 모든 기능을 기대하지는 마라.(일부 기능이 제외됐다는 얘기) 만약 당신이 아직 S3를 유지하고 있다면, (시아노젠13으로 인해)앞날이 약간 더 밝아질 것이다.


Source: CyanogenMod, XDA Developers, Via: 번역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