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PC에 안드로리드 롤리팝 가상머신 에뮬레이터 AMIDuOS 설치 하기

T.B 2015. 8. 24. 00:46


Windows PC에서 안드로이드를 구동하는 방법으로 지니모션(참고 1, 2)과 블루스택(BlueStacks)을 소개한적이 있다. 지니모션은 가상머신 기반으로 인텔 CPU와 인텔의 가상화기술을 지원해야 한다는 제한사항이 있고, 블루스택은 PC 사양과 무관하다. 이외에도 '엔디, 윈드로이, 녹스가 있고 미러링을 하는 방법도 있다.' 여기에 관한 정보는 테일스타(http://tailstar.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할 것은 AMIDuOS다. 다른 가상머신 혹은 에뮬레이터와 마찬가지로 윈도우 7/8/10이 설치된 PC, 랩톱, 윈도우 테블렛에서 모두 쓸 수 있다. 사실, 이런 가상머신이나 에뮬레이터의 용도는 윈도우 테블렛이 더 적합하다. Windows Mobile 기기를 써본 사용자라면 알겠지만, 스펙/디자인/가격대 모두 만족인데 '앱이 정말 없다.'


윈도우 10 출시를 앞두고 MS에서는 아주 쉽게 .apk를 윈도우용으로 전환할 수 있는 'Project Astoria'를 공개한 바가 있다. 앞으로 MS의 행보가 주목되기는 하지만, 당장 쓸 앱이 문제다.


Step1. AMIDuOS($15) 웹페이지에서 AMIDuOS를 다운로드 받는다. 편의를 위해서 공식 다이렉트 링크를 걸어둔다. - Downloads AMIDuOS



Step2. CMOS에서 인텔 가상화 기술(Virtualization Technology) 항목을 찾아서 활성화 시킨다. 이전 글을 참고하자.



Step3. 이제 AMIDuOS를 설치한 후, 'gapps (Google Apps) package'를 다운로드 받는다. 기본적으로 AMIDuOS는 grapps 패키지가 없어도 돌아가지만, grapps 패키지를 설치하지 않으면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 Downloads gapps package



Step4. AMIDuOS를 실행하면 잠금화면을 볼 수 있다. AMIDuOS를 실행해 둔 상태에서 이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서비스를 위해서 gapps를 적용한다.



다운로드 받은 gapps package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후 'Apply to DuOS'를 적용시켜주기만 하면 패키지를 로딩 후 AMIDuOS가 자동으로 재시작 될 것이다.


여기까지가 AMIDuOS의 설치 방법이다. 이제, '그냥 안드로이드 기기' 처럼 써도 된다. 예를 들자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할 수도 있고, 모든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