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6P를 사야 할 5가지 이유와 사지 말아야 할 5가지 이유

T.B 2015. 12. 3. 21:51


(오늘 일본 Google Play Store에는 일본만 출시되는 골드 색상의 넥서스6P까지 출시됐다.)


구글의 최신 플래그쉽 화웨이(Huáwei)의 넥서스6P의 느낌이 어느 정도인가 하면, 과거 구글 레퍼런스 최초 high-end 기기로 큰 인기를 끌었던 LG 넥서스5 정도의 느낌이다. 넥서스5는 삼G파고스의 한국에서 조차 큰 인기를 끌어 주문 지연 사태와 품절 사태가 이어졌다.


넥서스6P가 지금 (해외에서)그렇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하는 중이고, 성능 외 빌드 퀄리티 논란이 제기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현존 안드로이드 기기중 가장 나은 기기라는 평가다.


지난 10월 16일 넥서스6P의 국내 전파인증이 통과 됐음에도, 넥서스6P 한국 출시는 '깜깜 무소식' 이다. 구글이 설계, 판매, 사후지원을 담당하기는 하나 AS(구글이 중계 및 제조업체에서 직접 제공)와 해당국가 출시에 관련된 것들은 전적으로 제조업체가 결정한다.


LG가 넥서스5X 글로벌 동시 출시를 서둘러 이통3사, 알뜰통신사와 협업으로 성공적으로 출시를 진행한 반면에 화웨이는 한국에는 도통 관심이 없어 보인다. tb sns 에서 예상을 해보자면, 아마도 12월 8일 즈음 이전에는 한국에서도 넥서스6P 와 Kirin 950 이 탑재된 Mate 8을 볼 수 있지 싶다.


빌드 퀄리티 논란을 감안하고서라도, 왜 안드로이드를 쓰기 위해서 넥서스6P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관한 5가지 이유와 선택하지 말아야 할 5가지 이유를 꼽아보자.


'넥서스6P 선택하지 말아야 할 5가지 이유'


1. 넥서스6P 밴드게이트 재반박(참고)

2. 스크레치 번인 테스트 매우 취약(참고)

3. 후면 글래스 크랙 취약 논란 자발적으로(저절로) 깨져(참고)

4. 다수 유저들이 마이크로폰 문제 겪고 있어, 아마도 캔슬링 문제로 추정(참고)

5. 그래서, 가장 먼저 블로그에서 문제를 제기했던 최악의 단점으로 AS가 될 수 있다.(참고)



Bonus Reason: 위 그래프를 보면 A9, 엑시노스 7420, SD 808은 장시간 사용시에도 Geekbench 점수가 큰 변동이 없으나 SD 810의 HTC, ZTE Axon은  장시간 사용시에 퍼포먼스가 급격하게 저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문제에 관하여 아직 공론화 되지 않은 것으로 미루어 볼 때 '문제 없을' 가능성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그래서, 직접 테스트 예정이다.)(참고수냉 쿨링 테스트가 스마트폰의 벤치마크 스코어를 바꾸다.)


'넥서스 6P를 선택해야 하는 5가지 이유'


1. It receives updates in a timely manner, straight from Google.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가장 적절한 시기에 구글로 부터 업데이트를 지원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건 의견이 다른게 아니라 그냥 팩트다. 실례를 들어보자. 다음주에는 구글이 새 키보드와 이모지, 폰트를 배포한다. 안드로이드 SVP Hiroshi Lockheimer가 트위터 계정으로 인증한 내용으로 Lockheimer는 "OEM 제조업체들에게도 이같은 사실을 전했다."고 밝혔다.


구글이 만든 OS에, 구글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며, 구글이 보안 업데이트 패치를 배포하는 마당에 Stagefright 와 같은 빅 이슈가 터진다면 OEM 제조업체 기기들은 방법이 없다. 삼성, LG, HTC 도 매달 정기 보안 업데이트를 배포하겠다고는 했으나 Stagefright 만 예를 들자면 구글도 v1.0 조차 해결하지 못했고 v2.0까지 등장했다.


그리고 구글은 이 문제를 남겨둔 채 '조용히' 마쉬멜로우로 넘어갔다. 마쉬멜로우 이하 안드로이드 버전을 쓰고 있다면 '여전히' Stagefright에 노출된 셈이다.


2. The camera is legit.



넥서스6P는 DxOmark의 '모바일 카메라 테스트'에서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 넘어서 1위 소니 엑스페리아 Z5, 2위 삼성 갤럭시 S6 엣지에 이은 3위를 기록했다. 넥서스5X와 넥서스6P의 카메라 스펙은 동일하지만 넥서스6P는 240fps 슬로우 영상 촬영, 스마트버스트(smartburst), EIS(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이 5X와의 차이점이다.



3. USB Type-C and Rapid Charging.


이전에 구글 넥서스팀은 Reddit에서 유저들과의 AMA(Ask Me Anything, 일문일답) 코너를 통해 아래와 같은 대화를 나눴다.


Q: Was it a conscious decision to leave out Qi wireless charging?(무선 충전 기능이 빠진 이유는?)


A: "우리는 Qi 규격 무선 충전 기능을 쓰기 탑재했으며 USB micro B 기반이었다. USB type C를 테스트 해본 결과 넥서스6P를 1%에서 97%까지 완충시키기 위해 97분 밖에 걸리지 않았다. 따라서, 무선 충전을 Type-C 충전이 대체할 수 있다."


4. 만약 거주지가 미국 일부 지역이라면 Project Fi 를 지원한다.


5. An awesome fingerprint experience


넥서스6P의 지문인식센서는 '얇은 플라스틱 관통하여 작동' 할 정도로 매우 민감도가 높다.(참고) 모든 해외 매체들의 공통적인 리뷰로 꼭 등장하는 '지문인식 센서'가 그 어느 기기보다 빠르다.


Bonus Reason: The price is extremely competitive.


넥서스6P 32GB는 $499다. 국내 출시가격이 67만원인 것은 (대기업 수출 열심히 하시라)원화가 약해서다. 128GB 해봐야 $649  로 아이폰6S의 절반 가격에 5.7″ QHD AMOLED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10, 3GB RAM, 전면 듀얼-페이싱 스피커, 3,450mAh 배터리의 스펙을 감안하면 이만한 가성비도 없다.


Via: DroidLif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