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화웨이 넥서스7 2016 구글 레퍼런스 루머에 관하여

T.B 2015. 12. 2. 14:13


2015년 한 해 주목해야 할 업체는 '샤오미(Xiaomi)' 였다. 글로벌 진출이 예상되던 샤오미가 과연 어디까지 진출을 할 것이고 어느 정도 진출을 할 것인가, 샤오미의 '무시무시 한' 가성비와 세련된 디자인들의 제품들은 굳이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테블렛)에 국한되지 않고 가전제품 ~ 배터리까지 샤오미는 이제 삼성과 같은 '종합 가전 제품 전자 업체'로의 변화를 시도중이다.


샤오미는 2014년 인도 진출을 시도했으나 MediaTek 칩의 소니 에릭슨 특허 침해로 판매 금지 당한 후 올해에는 인도 현지공장 설립 및 성공적으로 인도시장에 진출했다. 샤오미가 선택한 글로벌 진출은 14억 중국과 13억 인도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수익 후 진출이다.


이제 2016년에 주목해야 할 업체는 화웨이(Huawei)다. 그간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LGU+의 LTE 장비가 화웨이다.) 1위 업체 화웨이에 관하여 종종 소개해왔다. 2015년 3분기 중국에서 전년도 동일 분기 대비 81%의 성장으로 샤오미를 제쳤고, 동년도 동일분기 유럽에서는 삼성을 제쳤다.


이전에 '아무도 동의하지는 않았을 수는 있겠으나' → 삼성도 경계하는 화웨이(Huáwei)에 관한 소개 가(참고) 현실이 됐다.


화웨이에서 구글 레퍼런스 발 페블렛 넥서스6P에 이어 2016년도 7인치 구글 레퍼런스 테블렛인 넥서스7 2016(Nexus 7 2016)을 맡을 것이라는 루머가 잘못 알려진 듯 하여 '팩트'를 정리해보자.


넥서스7이 2016년에 나올 것이고 화웨이에서 생산할 것이라는 루머가 제기됐다. ← 일단 루머를 전달하기 전에는 '출처, 근거, 정황' 을 알아보는 것이 기본이기에 좀 알아봤다. 놀랍게도 출처는 '한 웨이보(Weibo)의 팁스터' 였다.


웨이보는 '온갖 루머가 난무' 하는 곳인지라 이를 곧이 곧대로 믿을 수는 없다. 또한, 이 팁스터는 '그냥 2016 넥서스7은 화웨이가 만들것이다.' 라는 주장을 하지도 않았을 뿐더러 이와 관련된 어떠한 근거나 정황도 내놓지를 않았다.


이 팁스터는 34,000 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고, 예전부터 이쪽으로 활동을 한 것으로는 추정된다. 9to5Google에서도 이런 이유로 이 루머에 관하여 선을 그었다.


다만, 올해 출시되지 않은 넥서스7을 고려한다면 내년에 출시가 된다는 얘기고, 이미 구글이 넥서스7에 관한 개발을 시작했을 가능성은 높다.



넥서스7은 2012년, 2013년에 출시된 후 2014년에는 8.9인치 넥서스9이 출시됐다. 웨이보의 팁스터가 적어둔 글자 그대로를 대략적으로 번역하면 "2016년 구글 넥서스7 프로젝트가 시작됐으나, 화웨이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화웨이는 여전히 구글과의 관계를 지속하기를 원한다."("2016 Google Nexus 7 project began, but did not determine to Huawei! Huawei still want to continue as Google surgeon!") 정도다.


즉, 정리하자면 이렇다.


① 이 웨이보의 팁스터는 화웨이가 넥서스7 2016을 만든다 하지 않았다.

② 구글의 넥서스7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전했다.

③ 이 팁스터의 내용을 근거로 '넥서스7 2016 화웨이 출시 루머'는 잘못된 전달이다.


구글이 7인치 테블렛을 내놓을 것인지 조차 불투명하다. 이미 넥서스6, 넥서스6P라는 5.7인치 프리미엄 페블렛을 출시중인 구글이 '불과 1.3인치' 차이의 기기를 쏟아 낼 것인가? 에 관해서 부터가 더 회의적이다.


Source: Weibo, Via: 9to5Goog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