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 프로 분해: 수리성 매우 낮아 다량 접착제로 분해시 액정 파손 위험까지

T.B 2015. 11. 15. 21:48


iFixit의 '연례행사' 분해기로 비싼 캔버스지라는 평가의 아이패드 프로다. 아이패드 프로는 이전의 아이패드와 달리 몇가지 차이점이 있으며 가장 큰 하드웨어적인 차이점은 역시 스피커와 배터리다. 새 아이패드 프로는 4개의 스피커가 탑재됐는데, 늘어난 스피커 때문에 배터리 공간이 상대적으로 줄어들었다는 평가다. iFixit에서는 소리를 위한 구조라며 소리가 매우 좋다는 평가다. 후면 볼륨 챔버는 유니바디와 통합됐고, 이로 인해 이전 모델 대비 약 3배에 달하는 음량을 낼 수 있다고 한다.



배터리 옆에 위치한 스피커, 그 위에 페이스타임 HD 카메라가 있으며 카메라는 빈 공간이 보였다. iFixit에 따르면 이 공간은 셀룰러 모델의 안테나와 모뎀이 들어갈 위치라 밝혔다.(분해 모델이 WiFi-Only 모델이다.) 배터리 아래쪽에는 스마트 커넥터가 위치해 있고 이 스마트 커넥터는 각각의 단자가 모두 접착제로 고정되어 있다.



배터리 용량은 10,307mAh로 전작인 에어2 대비 40% 늘어났다. 하단에 배터리를 뺄 수 있는 탭이 있으며, LCD와 전면 패널 유리가 서로 접착되어 분해가 어렵다고 밝혔다. 전체적으로는 스마트 커넥터와 전면 패널 등, 부품을 고정시키기 위한 접착제가 많이 사용되어 수리가 어려우며 수리용이성 점수는 10점 만점에 3점으로 매우 좋지 않은 편이다.



. 2 × Broadcom BCM15900B0

. NXP Semiconductors 8416A1 Touch ID Sensor

. Parade Technologies DP695 Timing Controller(This is likely an iteration of the DP665 LCD timing controller found in the iMac Retina 5K, modified to support the display’s variable refresh rate.)

. Texas Instruments TPS65144 (Likely an iteration of the TPS65143A LCD Bias found in the Air 2)


끝으로, 기능적인 부분을 코멘트 하자면 M9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나 'Hey Siri' 항시 활성을 지원하지 않는다.



Source: iFixit, Via: Appleinsider,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