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 810의 넥서스6P(Nexus 6P)는 모바일 마켓에서 가장 뛰어난 칩셋은(애플의 A9프로세서다.) 아닐 것이다. 그러나, SD 810은 여전히 퀄컴의 최상위 칩이고 다른 칩들과 비교해 볼 만하다. 그렇다면, 아이폰6S의 A9 프로세서와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일까? 에 관한 비교 영상이 올라왔다. 정확한 수치가 아닌, 일명 real-world test('눈 대중' 테스트)로 비과학적인 방법이기는 하나, 넥서스6P의 앱 구동 속도에 주목하면 되겠다.
영상속에서는 멀티태스킹 속도를 비교한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넥서스6P의 멀티태스킹 보다 아이폰6S의 멀티태스킹이다. 모바일 플랫폼의 후발주자에 해당되는 안드로이드는 iOS와의 차별성으로 '사용자는 쓰던 앱만을 쓰게 된다.'는 원리에 충실, 더 빠른 앱 구동을 위하여 멀티태스킹이 '강제됐다.' HW와 SW의 최적화 부족 및 구글이 배포하는 OS를 SW 기술력이 부족한 OEM 제조업체들이 커스터마이징해야 했기에 멀티태스킹은 더 빠른 앱 실행을 위한 전제 조건이었고, 안드로이드 기기들은 iOS와 같은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서 늘 더 높은 스펙이었다.
Via: Ph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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