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드론 배송 2017년 출시 목표로 준비중

T.B 2015. 11. 3. 11:56


지난 2013년 '프라임 에어(Prime Air)' 로 등장한 미국의 세계 최대 쇼핑물 아마존에서는 '드론 배송'을 준비하기 시작했으며 올해 5월에는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정황으로 '무인 항공기 배송' 특허를 취득하여 (미국 연방 정부의 비행체 운영 승인 등의 많은 법적 문제가 야기되겠으나)아마도 세계 최초로 드론 배송을 상용화 시키는 업체는 아마존이지 싶다.


구글도 현지시각 오늘 드론 배송을 상용화 시키겠다 발표했다. 구글 윙(Google Wing) 프로젝트의 David Vos는 워싱턴 DC에서 열린 컨퍼런스를 통해서 이 프로젝트는 2014년 부터 진행됐고 호주에서 테스트를 마쳤으며 미국에서도 곧 테스트를 할 것이라 밝혔다.




현재 드론 배송은 거의 '전쟁'이다. 아마존, 구글 외에도 월마트, 이베이, 알리바바 또한 드론 배송을 준비중이다. 아마존의 경우 드론 배송을 통해서 소비자가 주문 이후 30분 이내 물건을 배송 받을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Source: BBC, Via: Androidcentral, Recod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