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HTML5 기반 올레마켓 설치하기

T.B 2011. 4. 9. 00:18
KT가 기존에 안드로이드와 윈도우모바일에서만 제공하던 올레마켓을 6일부터 iOS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올레마켓을 런칭했다. 올레마켓은 HTML5 기반으로 기존에 앱스토어에서 내려받던 설치법과는 다르다.

HTML5란, HTML의 차기 주요 제안 버전으로 월드 와이드 웹의 핵심 마크업 언어이다. 2004년 6월 Web Hypertext Application Technology Working Group(WHATWG)에서 웹 어플리케이션 1.0이라는 이름으로 세부 명세 작업을 시작하였다. 2010년 3월 현재 WHATWG의 현재 초안 표준 상태(Draft Standard state)이며, W3C에서는 작업 초안 상태(Working Draft state)이다.HTML5는 HTML 4.01, XHTML 1.0, DOM Level 2 HTML에 대한 차기 표준 제안이다. 이것은 어도비 플래시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실버라이트, 썬의 자바FX와 같은 플러그인 기반의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필요를 줄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출처: 위키백과)

올레마켓 설치하기
① http://app.market.olleh.com 을 Safari로 접속
② 홈 화면에 추가로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 후 일반 어플리케이션 처럼 사용하면 된다. 올레마켓의 장점은 동영상 컨텐츠와 일부 케이블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TV방송 소스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며 TV방송 청취가 목적이라면 MOSS 를 이용하는 편이 낫다. 쓸만한 컨텐츠는 EBS와 CNN이나, EBSi 및 CNN 이라는 더 다양하고 편리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부분도 메리트가 될 수는 없다.


KT가 부족한 컨텐츠, 예를 들면 공용방송 및 각 케이블 방송을 올레마켓으로 제공한다면 소비자입장에서 반가운 소식일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