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반지-스타일 웨어러블 기기 특허 등록

T.B 2015. 10. 3. 21:32


애플의 '절대반지'라며 호들갑을 떨었던 (가칭)iRing이 재등장했다. 애플이 지난 4년 내내 떡밥으로 돌던 애플TV를 '50인치 ~ 60인치' 이상 되는 대형TV로 출시하고 마치 Xbox의 키넥트 처럼 카메라 기반이 아닌, 반지에 착용하여 모션 컨트롤을 지원할 것이라는 약간 한발 앞선 루머였다.(블로그에서는 '당연히' 다루지 않았다.)


이번에는, 모션 인식이 아닌 '웨어러블 기기'로써 iRing 루머가 재등장했다. USPTO에 등록된 이 특허는 터치스크린과 패드를 제어할 수 있는 센서, 카메라 센서가 들어가고 반지를 조작할 수 있는 버튼도 포함된다. 이는 아마도 애플워치의 디지털 크라운과 유사한 디자인이 될 수도 있다.


마이크 내장으로 Siri를 통하여 음성 제어를 할 수 있으며 엑셀로미터, 자이로스코프, 감압 감지 디스플레이, 탭틱 피드백, GPS 모듈, 광학센서까지 애플워치와 매우 흡사하다. 애플이 이 기기를 홈킷(HomeKit)에 활용을 할 수도 있다는 분석이 있으나, 굳이 애플워치에 추가로 반지까지 낄 필요는 없고, 아마도 헬스케어 산업 목적으로 미리 특허 등록을 해둔 것으로 보여진다.(글로벌 기업들에게 이런 컨셉 스러운 특허 등록은 흔한 일이다.)


Source: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