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8.4.1 탈옥 가능성

T.B 2015. 9. 26. 07:28


현재까지 iOS 9 탈옥 가능성을 보자면, TaiG에서 시연했던 iOS 8.4.1에서 쓰였던 exploit 중 하나가 iOS 9에서 패치됐다. 순정 유저들 입장에서야 그만큼 iOS의 보안이 높아졌기에 긍정적이지만, 탈옥 유저 입장에서는 좋지 않은 소식이었다.


iOS 9 배포 직후, Dev-Team의 iH8Sn0w가 본인의 아이폰5S를 탈옥한 것을 인증하기도 했는데, 이는 개발자계정을 이용한 방법으로 추정되며, 일반인들에게 배포할 경우 애플의 지적재산권 침해에 해당됨으로 탈옥 유저들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는 얘기다.


따라서, iDB에서는 어떤 피드나 근거 없이, iOS 8.4.1 탈옥이 조만간 배포될 것이라는 추측성 글을 남기기도 했는데, 늘 그랬듯이 글을 쓰고 생각을 주장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피드나 근거가 있어야 한다는 입장이기에 좀 알아봤다.


‏Twitter 유저 Luca Todesce(@qwertyoruiop) iOS 8.4.1에 관한 exploit을 발견했고 곧 iOS 8.4.1 탈옥 툴을 배포할 수 있을 것이라 주장했다. 이 내용은 Reddit를 통해서 디테일이 올라왔는데, 메모리 관련 exploit을 발견했으며, 이와 관련하여 GitHub http://github.com/kpwn/vpwn / http://github.com/kpwn/tpwn 오픈했다.


Luca Todesce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 블로그(http://blog.qwertyoruiop.com/)를 운영중이며 프로필 상으로는 xnu research와 exploit dev를 공부하는 18세 이탈리안 학생이라고 밝혔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