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X Code 분석으로 아이폰6S 2GB 아이패드 프로 4GB RAM 확인

T.B 2015. 9. 14. 08:36


애플은 전통적으로 신제품 발표회 당시, '일부 스펙'을 공개하지 않는다. 대표적으로 배터리와 RAM이 있다. 배터리의 경우 9월 이벤트와 함께 공개된 애플의 디자인 수석 조니 아이브가 설명한 아이폰6S 동영상에서 1,715 mAh라는 것이 확인됐다. 그리고 이번에는, RAM이다.


iOS 개발자 Hamza Sood는 iOS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X Code를 분석해 아이폰6S의 RAM이 2GB고, 아이패드 프로의 RAM이 4GB라는 것을 밝혀냈다.



Adobe에서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자사 새 클라우드 모바일 서비스 런칭 중 "아이패드 프로는 2732 x 2048 픽셀, A9X 칩, 그리고 4GB RAM으로 12.9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창작 작업을 위한 훌륭한 기기가 될 수 있다." 며 아이패드 프로 RAM을 실수로 공개 한적이 있고, 아이폰6S 설명 동영상 및 그간 유출로써 이미 확인된 부분을 재확인하는 차원이다.




이제 곧 iFixit과 같은 유명 사설AS업체에서 아이폰6S와 아이패드 프로를 분해하여 디테일한 부품 정보를 제공할 것이지만, 이로써 아이폰6S는 아이폰 최초로 2GB RAM 시대를, 아이패드 프로는 (RAM은 다다익선이 맞긴 하다.)iOS에서 오버-스펙이라 할 수도 있는 4GB RAM 시대를 열었다.


Source: ArsTechnica,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