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크롬 확장 추천과 사라질(진) NPAPI 목록

T.B 2015. 9. 14. 17:09


브라우저 중 가장 빠른 브라우저는 단연 '크롬(Chrome)'입니다. Windows 10 엣지(edge) 브라우저도 크롬 못지 않은 속도라고는 하지만, 단일창 웹 서핑에서는 주로 크롬이 아무래도 편합니다.(단, 멀티창을 여러개 뛰워 놓을 경우 시스템 점유율 리소스가 다량 요구되기 때문에 저사양PC에서는 Opera 브라우저를 추천합니다.)


크롬이 편한 이유를 꼽으라면 단연 '확장(extensions)' 앱인데요. 크롬 웹 앱 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apps?utm_source=chrome-ntp-icon)를 통해서 다양한 확장 툴을 쓸 수 있습니다. '다다익선'은 아니고, 너무 많은 확장툴을 쓸 경우 그 또한 리소스를 차지하기 때문에 본인의 웹 서핑 성향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아직까지 크롬 확장 앱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추천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아래의 목록 중 본인에게 필요할 법한 것들을 선택적으로 설치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두말 할 것도 없이 현재 이 페이지를 보고 있는 것이 PC 이고, 웹 브라우저가 크롬이라는 전제겠죠.


■ 크롬 확장 프로그램 10


1. Checker Plus for Gmail™


G.amil 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께서는 실시간으로 지메일 수신 알림을 체크해줍니다. Pig Toolbox에서도 지원합니다만, Pig Toolbox는 수신 딜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Chrome Currency Converter


환율을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다음(Daum) 또는 (Naver)에 가서 검색창에 $OOO 식으로 검색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환율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이 앱을 이용하면 웹 서핑 중 페이지에서 바로 $OOO를  ₩OOO 식으로 변경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Click&Clean


Windows PC 기준 캐시, 레지스트리 클리너로 제가 즐겨쓰는 프로그램은 'CCleaner'입니다. Click&Clean 캐시, 방문기록과 같은 크롬 사용내역을 청소해주는 앱입니다. 이 보다는 CCleaner가 편하죠. 단, Click&Clean은 무료고, CCleaner는 유료니 선택은 본인이 하면 되겠습니다.


4. Downloads - Your Download Box


Chrome 브라우저를 티용하여 다운로드 하게되면 하단에 다운로드 창이 생성되면서 좌측 하단에 순서대로 다운로드 상태가 표기되죠. 이 UI를 우측 상단 확장 앱 아이콘에서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5. Extension Switch


이 앱, 저 앱 설치는 해놨는데 잘 안쓰는 앱이 있다면 크롬 설정에서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Extension Switch는 네이밍 그대로 설정에 가지 않고 확장으로 안쓰는 앱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6. Linkclump


크롬으로 멀티 창을 여는 것은 '비추' 입니다. 다만, 시스템 리소스가 여유가 있다면(예를 들자면 RAM이 16GB 정도 또는 64GB 워크스테이션급) 멀티창을 여러개 뛰워도 쌩쌩 돌아가는데요. 여러개의 링크를 마우스 우클릭 드래그로 동시에 열수 있습니다. 일반 유저들은 거의 필요 없는 기능중 하나죠.


7. Reddit Enhancement Suite


Reddit 유저들에게 거의 필수급으로 써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8. RSS 구독 확장 프로그램(Google 제공)


특정 사이트에서 RSS를 구독하고 싶은데, RSS 피드 안내가 잘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죠. 이럴때 자동으로 RSS 피드를 감지하여 바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말 나온 김에, 가장 쉬운 방법을 feedly를 기준으로 소개하자면, feedly 검색 메뉴에서 '그냥 해당 사이트 주소(URL) 검색'해도 됩니다.


9. Tumblr 1280


텀블러에 올라온 사진이나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보고 싶다면 새창으로 띄워서 500을 1280으로 바꿔서 봐야하는데요. 이 앱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1280 해상도 감지 및 고해상도를 뛰워줍니다.


10. User Agent Switcher, URL sniffer


요즘 왠만하면 모바일과 PC 버전을 지원하는데,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면 웹 브라우저에서 User Agent 정보를 전송하고, 해당사이트에서는 크롬, 익스플로러, 모바일 브라우저 등을 확인한 다음 그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이걸 변경해주는 앱으로 PC로 모바일 페이지 접근을 제한한 사이트에 들어갈 때 사용합니다.



■ 사라질(진) NPAPI 목록


크롬 확장 앱의 설치 파일 형식은 'PPAPI'와 'NPAPI'가 있습니다. 이 중, 9월 1일부로 NPAPI 확장자는 스토어 등록이 제한됩니다.


1. Pig Toolbox

2. IE Tab Multi

3. Browsec/hola

4. SingFile

5. Adblock Plus

6. Linkclump

7. Search by Image


Pig Toolbox 처럼 진작에 짤린 앱도 있고, 아직 다운로드가 가능한 앱도 있습니다. 크롬 및 크롬 카나리아(https://www.google.com/intl/en/chrome/browser/canary.html?hl=ko) 확인 결과(45버전 부터 NPAPI 사용불가) 현재 거의 모든 앱들이 사용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