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비츠 솔로2 무선 헤드폰

T.B 2014. 11. 15. 11:43


지난주 초, 비츠 일렉트로닉스 그룹에서 새 솔로2 무선 온-이어 해드폰(Solo2 Wireless on-ear)이자, 지난 8월 '단돈 3조원'으로 애플이 인수한 후로, 첫번째 애플의 이름으로 출시된 첫번째 오디오 제품이 출시됐다. 아직 비츠 웹사이트에서 헤드폰을 구매할 수 없으나, aka HiFiGuy(Mike Liang)라는 오디오 유투브 리뷰어가 솔로2 무선 헤드폰을 입수하여, 사진과 함께 동영상을 개재했고, 첫인상을 소개하고자 한다.


비츠 솔로2 무선 헤도폰은 지난 5월 비츠에서 선보였던 솔로2와 같은 디자인이다. 헤드폰의 밴드 부위에 비츠 커다란 로고가 특징이다. 박스에는 몇군데 작은 비츠 로고 문구가 새겨져 있고, (FCC에 등록된 문서 내용과 달리)솔로2 무선 해드폰에 대한 애플 브랜드 혹은 애플 레퍼런스라는 문구는 없었다.



오리지널 (유선)솔로2 헤드폰의 리뷰는, 더 나은 음향 제공,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베이스가 부드러워졌다는 측면에서 추천했었다. 그리고 Liang 이 말하기를, 솔로2 무선 헤드폰의 사운드는 솔로2와 동일하다.


솔로2 무선은, 신나고/활기넘치는 사운드가 특징으로 다양하고 광범위한 장르에 적합하다.(심지어 클래식까지) 더이상 미드 레인지(midrange)가 낮지 않고, 플레비한(축 틀어진) 구형 솔로HD의 베이스도 존재하지 않았다. 오디오 애호가들은, 확실하게 많은 사운드 특징 향상으로 환영할 것이다. 아무도 새로운 솔로2 무선 사운드에 관하여 사운드가 나쁘다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솔로2 무선 헤드폰은 굉장하다!


Liang에 따르면, 솔로2 무선 해드폰은 그의 맥북 프로(MacBook Pro)와 (블루투스)페어링 셋업을 하는데 불과 몇오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솔로2 무선 헤드폰은 우수한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하는 apt-X 코덱이 아닌 SBC Bluetooth 코덱을 탑재한 것으로 보인다.



비츠는, 솔로2 무선 헤드폰을 11월 말 부터 판매할 것이고,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3가지로 판매된다. 레드 컬러 옵션은 버라이즌(Verison) 독점 판매로 올해 말 부터 판매된다. 비츠는 또한 (유선)솔로2 헤드폰에서 새로운 "로열 에디션" 컬러 옵션을 선보였다. 로열 에디션 컬러는 스톤 그레이(Stone Grey), 헌터 그린(Hunter Green), 임페리얼 바이올렛(Imperial Violet), 블러쉬 로즈(Blush Rose), 사파이어 블루(Sapphire Blue)다.


Source: MacRumors



Note. 비츠 일렉트로닉스의 '비츠 바이 닥터드레(beats by dr.dre)'에 관한 선입견이 워낙 좋지 않아, 더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MacRumors에 올라온 내용을 그대로 번역했습니다. 정리하자면 apt-X 코덱이 아닌 SBC 코덱(무료 라이센스)이라는 점이 아쉽고, 솔로2 유선 모델과 소리가 큰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Liang은 오디오 애호가가 아무도 솔로2의 무선 모델의 사운드가 나쁘다고 할 수 없다는데, SBC에 솔로2와 동일한 사운드 퀄리티와 (프리미엄 모델 기준으로)$379은 한국 출시해도 한화 40만원이 넘어 50만원에 육박할 것인데, 가성비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애플이 FCC에 등록한지 불과 몇일만에 솔로2 무선 모델을 빠르게 공개한 이유는, 11월 마지막주 목요일인 블랙프라이데이 특수를 노렸다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미국에서 부와 젊음의 상징인 스포츠스타들이 즐겨 착용하는 브랜드라 젊은층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비츠오디오를 온전히 제돈 주고 살 소비자가 많지는 않겠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