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헬스킷 지원 피트니스 기기 제조업체 Nautilus

T.B 2014. 11. 12. 22:41


웨이트 트레이닝 장비의 명품을 꼽으라면 단연 'gym80'입니다. 덤벨 하나에 수백만원을 호가하며, 왠만한 운동기구가 차 한대가격인 gym80은 그 가격대가 만만치가 않아 고급 헬스장이 아니고서야 취급하기 조차 어렵습니다.


이에 비해서 'Nautilus(노틸러스)'라는 업체 제품은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업체입니다. gym80이 클래식컬한 보디빌딩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Nautilus는 스포츠사이언스에 기반하여 무게 조절 덤벨 등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과 디자인을 선보여왔습니다.


Nautilus라는 제조업체의 아이덴티티는, 아이폰에서도 이어집니다. Nautilus에서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Bowflex Max Trainer를 출시하면서 헬스킷 연동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현재 헬스킷은 나이키 등 일부 업체들만이 선별적으로 애플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데, Nautilus가 헬스킷을 지원했다는 얘기는,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애플의 마케팅적인 차원이 커보입니다.


Bowflex Max Trainer 제품군은 헬스킷과 블루투스로 연동되어 운동량,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표시해줍니다. 이러한 제품들이 헬스킷만 있는 것도 아니고, Nautilus 이전에도 여러 피트니스 기기 제조업체에서 시도했던 부분입니다만, 이슈가 될 수 있던 것은 바로 '아이폰과 헬스킷' 때문이겠죠.


애플이 자사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에 맞는 선별적인 협업은, 여러 분야에 미치는 영향력으로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Source: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